'그녀에게' 김재화 "내 삶을 돌아보게 만든 작품"…진정성 담은 열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재화가 영화 '그녀에게'(감독 이상철)를 통해 놀라운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그녀에게'는 프로페셔널한 삶을 지향하던 신문사 정치부 기자 상연이 계획에 없던 장애아 엄마가 되면서 겪게 되는 10년 동안의 여정을 그린 감동 실화다.
영화 '밀수', '익스트림 페스티벌', '화사한 그녀' 등에서 천의 얼굴을 보여준 김재화가 상연 역을 맡아 인물의 모든 순간을 완벽하게 연기해내 더욱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김재화가 영화 '그녀에게'(감독 이상철)를 통해 놀라운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그녀에게'는 프로페셔널한 삶을 지향하던 신문사 정치부 기자 상연이 계획에 없던 장애아 엄마가 되면서 겪게 되는 10년 동안의 여정을 그린 감동 실화다.
실제 국회 출입 정치부 기자였고 발달장애 자녀의 부모인 류승연 작가의 스테디셀러 에세이 '사양합니다, 동네 바보 형이라는 말'을 원작으로 했다.
'그녀에게'에서 상연은 정치부 기자로서 40대 정치부장, 50대 편집국장이 될 것이라는 커리어에 대한 자신감과 자녀 수까지 예정하며 모든 일을 계획대로 이뤄내고야 만다.
유명 정치인 앞에서도 소신을 굽히지 않고, 임신 막달까지 현장에서 일하다가 쌍둥이 남매를 출산한 후 일과 육아를 병행한다.
어느 날, 성장이 더디던 둘째 지우가 발달장애 2급 판정을 받은 이후 상연에게 이전과 완전히 다른 삶이 펼쳐지기 시작한다.
영화 '밀수', '익스트림 페스티벌', '화사한 그녀' 등에서 천의 얼굴을 보여준 김재화가 상연 역을 맡아 인물의 모든 순간을 완벽하게 연기해내 더욱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김재화는 모든 것이 자신의 잘못인 것만 같은 죄책감부터, 왜 하필 우리 가족에게 이런 일이 생긴 건지, 아이에게 '너 때문에 내 인생이 저당 잡혔어'라고 말하는 인물의 비통함을 온몸으로 드러낸다. 여기에 아이와 남편, 가족들의 사랑의 힘으로 함께 이겨나가는 모습은 현실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김재화는 바쁘게 작품 활동을 하다가 가정에 더 충실하기 위해 강원도 양양에서 생활하기 시작한 무렵, 이상철 감독의 연락을 받고 영화에 출연하게 됐다.
시나리오를 읽으면서 "치열하게 살아가던 중에 아이가 발달장애 판정을 받으며 삶의 큰 변화를 겪는 상연과 자신이 맞닿아 있다고 느꼈다"면서 "캐릭터가 서사를 이끌어가기에 감회가 남다른 작품"이라고 말했다.
또 "배우 스스로 인생을 배우고, 내 삶을 돌아보게 만든 작품"이라고 말할 정도로 깊이 있는 연기로 극을 완성했다.
어떤 순간에는 한없이 유약해지지만, 자신이 처한 상황을 받아들이고 꿋꿋하게 살아가는 상연에 대해서 김재화는 "짊어진 삶의 짐이 무겁지만 그 안에서도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가 상연과 비슷한 '그녀들'에게, 더 나아가 세상의 모든 사람에게 전해진다"고 말한다.
'그녀에게'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제49회 서울독립영화제, 제12회 무주산골영화제, 제1회 6411영화제, 말레이시아국제영화제,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에 초청됐다.
매 영화제마다 "세상을 바꿀 힘이 있는 영화"라는 호평을 받으며 관객의 지지와 찬사가 이어졌다.
원작자인 류승연 작가가 각색 작업에 참여해 진정성을 부여했고, 발달장애 당사자와 가족들이 직접 출연해 의미를 더했다.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는 영화 OST 작업에 참여했다.
'그녀에게'는 9월 11일 개봉한다.
사진 = 영화로운형제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아들' 시안, 벌써 프로 선수 같네…유니폼 프로필 공개
- 박위♥송지은, 결혼 앞두고 경사났네…프러포즈 공개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노출 화보 감행…파격 행보
- 김승수, '♥양정아'와 결혼 논의…"둘이 살자 약속" (미우새)[전일야화]
- '홍상수♥' 김민희, 불륜→노화 비난 타파?…스킨십 애교 화제 '당당' [엑's 이슈]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