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팍타크로 국가대표팀, 세계선수권대회 위해 태국으로 출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세팍타크로 국가대표팀이 오는 9월 1일부터 9일까지 태국 나콘라차시마에서 열리는 2024 세계세팍타크로선수권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19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을 통해 출국했다.
대한세팍타크로협회 오주영 회장은 "우리 국가대표팀이 태국에서 훌륭한 경기력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대한민국 세팍타크로의 명예를 높이며, 나아가 한치의 불편함 없이 선수단이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귀국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준비했다. 또한 대회 기간 현장에 방문해 선수단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원영 기자) 대한민국 세팍타크로 국가대표팀이 오는 9월 1일부터 9일까지 태국 나콘라차시마에서 열리는 2024 세계세팍타크로선수권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19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을 통해 출국했다.
세계세팍타크로선수권대회는 1985년 개최된 이래 현재까지 37회에 걸쳐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명실상부 세팍타크로계 최고 권위를 지닌 국제대회다.
이 대회에서 세팍타크로 국가대표팀은 2022년 남자 쿼드 우승 및 여자 레구 우승, 2023년 남자 쿼드 우승 및 여자 레구 준우승을 이루는 등 꾸준히 호성적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에서도 선전을 노린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7월 치러진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뽑힌 김도영, 이준욱(이상 경남체육회), 김세영(충남체육회), 서승범(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 정주승(대전광역시청)이 새롭게 합류했다. 대표팀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올 것이란 기대가 뒤따른다.
국가대표팀은 팀 이벤트, 쿼드 이벤트, 믹스레구 이벤트 종목에 참가하며 태국, 베트남 등의 세팍타크로 강국들과의 대결을 펼치게 된다. 대회에 앞서 2주간의 전지훈련 및 적응훈련을 통해 사전점검 후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대한세팍타크로협회 오주영 회장은 "우리 국가대표팀이 태국에서 훌륭한 경기력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대한민국 세팍타크로의 명예를 높이며, 나아가 한치의 불편함 없이 선수단이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귀국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준비했다. 또한 대회 기간 현장에 방문해 선수단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고 말했다.
남자 국가대표팀 박광수 감독은 "국가대표팀이 최선을 다해 최고의 경기를 보여드림으로써 그간 흘린 땀방울의 결실을 보겠다"고 밝혔다. 여자 국가대표팀 김무진 감독은 "선수들이 좋은 환경에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대한세팍타크로협회의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 아래 국내 세팍타크로는 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세계 세팍타크로 강국으로 성장했다. 올해 개최된 국내대회 및 ISTAF 세팍타크로 월드컵 참가를 통해 선수들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팀워크를 맞춰왔다. 이번 세계선수권대회 다수의 금메달 획득을 목표로 국내에서 집중훈련도 진행했다.
사진=대한세팍타크로협회
최원영 기자 yeong@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형 소송' 박수홍 "30kg 빠지고 영양실조…男 역할 못해 시험관" (슈돌)[종합]
- '맥심 완판녀' 김이서, 일상까지 남다른 자태…팬들 환호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노출 화보 감행…파격 행보
- '대만 진출' 안지현, 한뼘 의상 입고 아찔한 댄스 '화끈'
- 김승수, '♥양정아'와 결혼 논의…"둘이 살자 약속" (미우새)[전일야화]
- 율희, 3남매 양육권 '포기' 독 됐나…"최민환 성범죄 처벌이 영향 有" [엑's 이슈]
- 가스라이팅,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 18년만 탈출 '경악' (이말꼭)
- 송가인, 김종국 父 며느리 되나…"김종국, 전 재산 잃고 근육 없어도 좋아" (미우새)[전일야화]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비혼 출산' 사유리 "정자 기증자 얼굴 알아…젠 닮았더라" (주간반상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