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프 서울 2024, 공식 VIP 라운지에서 만나는 잊지 못할 축제

정진 2024. 8. 19. 14: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스트락스건축사무소]

예술 애호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키아프(Kiaf) 서울 2024가 오는 9월 4일에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한국화랑협회가 주최하는 키아프 서울은 올해로 23회를 맞이하며, 4개 대륙, 21개국의 주요 갤러리 206곳이 참여할 예정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갤러리들이 적극 참여하여 수준 높은 라인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계적인 수준의 갤러리의 셀렉션을 만나고, 전도유망한 신예작가를 발굴하는 것 외에도 키아프 서울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국내 최상위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어퍼하우스(UPPERHOUSE)가 3년 연속 선보이고 있는 키아프 공식 VIP 라운지다.

2022년부터 키아프와 협업을 이어와 올해로 세 번째 VIP 라운지를 선보이는 어퍼하우스는 2009년 박광 대표가 설립한 스트락스 건축사사무소(STRX, 이하 스트락스)의 하이엔드 브랜드로 2012년 론칭 이후 방배 1·2·3·5차, 청담 1차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럭셔리 주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 내곡동 헌인마을의 ‘르엘 어퍼하우스’와, 어퍼하우스 4차 청담파크는 곧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남산길 소월로에 위치한 '어퍼하우스 남산'은 2024년 7월 입주를 시작하였다. 서울 이외 지역으로는 세계적인 NFT 아티스트 크리스타 킴(Krista Kim)과 협업한 '애서튼 어퍼하우스 해운대'가 있다.

[이미지 제공: 스트락스건축사무소]

키아프 서울 VIP 라운지는 어퍼하우스의 철학이 되는 "아티튜드"(art+attitude)를 반영하는 “파빌리온”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스트락스 박광 대표는 “라운지의 기능과 예술의 분리가 아닌, 하나의 예술로 VIP 라운지를 설계해 공간과 예술이 융합된 파빌리온을 완성한 것”이라고 밝혔다. 어퍼하우스의 키아프 서울 VIP 라운지도 스트락스의 다른 프로젝트들과 동일하게 라운지 기획부터 디자인, 운영까지의 전 과정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과감한 시도이다.

3년 연속 키아프 서울의 공식 VIP 라운지 파트너인 어퍼하우스는 첫 해에 소개한 “예술을 보다, 예술에서 쉬다”라는 모토를 한 단계 끌어올리며, 지난 2년간의 이야기와 이어진 이야기 속 VIP 라운지를 선보인다.

2022년 ‘The Meeting(조우)’를 주제로, 볏단 1.5t과 화분 4,400개를 사용해 숲 속의 요정과 VIP 라운지를 찾은 관람객의 만남을 연출했으며, 지난해에는 'Mariage(마리아주)'를 주제로 샴페인과 캐비어, 치즈 등이 어우러진 최상의 ‘페어링’을 통해 예술과 삶의 환상적인 조합을 표현한 바 있다.

올해의 키아프 서울 2024 VIP 라운지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이 만남들이 고조되는 순간에 터지는 축배와 함께 'Finale(피날레)'를 맞이하게 된다. 1층 B홀에 마련된 어퍼하우스 VIP 라운지는 프랑스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자연적인 요소들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라운지 내부는 플로리스트 박소희(ELLETRAVAILLE)와의 협업을 통해 가을 색의 조경으로 물들며, 미디어 아트 스튜디오 해비턴트(HABITANT)의 영상도 상영된다. 식음료로는 파트너사 떼땅져(TAITTINGER)의 샴페인과 코모스(KOMOS)의 데킬라와 더불어 프랑스 랭스(Reims) 지역에서 특별히 공수해 온 로제 비스킷을 곁들여 VIP들에게 잊지 못할 축제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키아프 서울 VIP 티켓 소지자는 프리뷰 데이인 9월 4일부터 일반 행사 기간인 9월 5일부터 8일까지 라운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어퍼하우스는 인스타그램에서 70만원 상당의 티켓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현장 추첨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과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트락스 건축사사무소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