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빛을 향해' 광주, 홈에서 요코하마 상대로 ACLE 첫 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FC가 요코하마 F.마리노스(일본)를 홈으로 불러들이며 구단 역사상 첫 ACLE 경기를 가진다.
추첨 결과 광주는 9월 17일(화) 19시 홈구장인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요코하마 F.마리노스를 상대로 대망의 ACLE 1차전 경기를 치르며 상하이 선화(중국), 조호르 다룰 타짐(말레이시아), 부리람 유나이티드(태국)를 안방으로 불러들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광주FC가 요코하마 F.마리노스(일본)를 홈으로 불러들이며 구단 역사상 첫 ACLE 경기를 가진다.
지난 16일(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AFC 하우스에서 2024/25 시즌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리그 스테이지 조 추첨이 진행됐다.
ACLE 리그 스테이지 대진은 팀별로 홈에서 4경기, 원정에서 4경기 총 8경기를 치르며 1포트에서 4팀, 2포트에서 4팀씩 만나는 방식이다.
추첨 결과 광주는 9월 17일(화) 19시 홈구장인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요코하마 F.마리노스를 상대로 대망의 ACLE 1차전 경기를 치르며 상하이 선화(중국), 조호르 다룰 타짐(말레이시아), 부리람 유나이티드(태국)를 안방으로 불러들인다.
또한, 광주는 10월 1일(화) 가와사키 프론탈레를 상대로 첫 해외 원정길에 오르며, 빗셀 고베(이상 일본), 상하이 하이강, 산둥 타이산(이상 중국)을 원정에서 상대한다.
현재 리그와 코리아컵을 병행하고 있는 광주는 빠듯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최근 상승세를 보여주며 ACLE 선전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 모으고 있다.
리그를 선도하는 광주의 축구가 아시아 무대에선 어떤 모습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광주는 2020년 이후 4년 만에 광주월드컵경기장으로 복귀하여 ACLE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 대통령' 임영웅, '광고 대통령'도 차지했다...현직 마케터-광고인들 '감탄' - 풋볼리스트(FOO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리에 민감한' 음바페, 독일 가전 명가와 '블루투스 스피커' 런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즐라탄-이케아의 나라' 스웨덴, 한국에 군인 보내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