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썹인증원, 19일부터 을지연습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해썹인증원)은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정부 주관으로 실시되는 을지연습에 참여한다.
한상배 원장은 "앞으로도 비상 대응 능력을 더욱 강화해 전시 위기상황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을지연습이 국민 안전을 지키는 정부 주요 훈련인 만큼 비상시 국민 식품 안전망을 점검해 실효성 있는 훈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해썹인증원)은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정부 주관으로 실시되는 을지연습에 참여한다.
을지연습은 전국 시·군·구 이상 행정기관과 공공기관, 주요 민간업체 등 4000여 기관과 48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이다. 국가 전체 위기 대응 능력을 높이고 국민 안전을 보장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을지연습은 ▲비상소집훈련 ▲모의 대응훈련 ▲전시 현안과제 토의 ▲민방위 대피훈련 등으로 비상계획 점검 및 국민 생활안정을 최우선 목표로 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해썹인증원은 ‘북한 오물풍선 원재료 오염상황’에 대한 신속한 상황전파 및 오염 제품 회수 모의 훈련을 추진한다.전시 식품 테러에 대한 안전 방어 시스템 구축 등에 대한 전시 현안과제 토론을 할 계획이다.
한상배 원장은 “앞으로도 비상 대응 능력을 더욱 강화해 전시 위기상황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을지연습이 국민 안전을 지키는 정부 주요 훈련인 만큼 비상시 국민 식품 안전망을 점검해 실효성 있는 훈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딸 공세에 '1위→6위 추락' 정봉주…'일극 체제' 입증 제물 [이재명 2기 출범 ③]
- "중국서 차 안팔리네"… 궁지 몰린 '원조' 자동차 업체들
- 개딸 광기 판치는 민주당…어쩌다 이지경까지!
- "한국? 볼 거 없잖아" 비하한 뒤 고개 숙인 그 나라
- "내 법정서 잠을 자?" 견학 온 10대女에 수갑 채운 판사 '논란'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사무국' 설치…"北 파병 강력 규탄"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