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입지·상품성 갖춘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 분양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시장이 살아나고 있다. 최근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 전역에 집값 상승 기조가 확산되는 가운데, 신고가 거래가 속출하는 등 시장 반등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모습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올 7월 ‘더샵퍼스트월드’ 전용 84㎡ 타입은 11억5000만원에 신고가 거래됐다. 약 7개월 만에 직전 신고가 대비 1억8000만원 오른 것이다.
아울러, ‘송도자이하버뷰’ 1단지와 2단지의 전용 135㎡ 타입도 각각 16억8000만원, 15억3500만원에 새 주인을 찾으며 신고가를 다시 썼다.
여기서 체크포인트는, 신고가 랠리가 이어지는 단지들의 특징은 호수가 인접해 있는 ‘수변 아파트’라는 점이다. 실제, 더샵퍼스트월드와 송도자이하버뷰는 모두 센트럴파크 호수공원, 해돋이 공원 등이 지근거리에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수변 아파트는 탁 트인 전망은 물론, 운동 및 여가시설이 조성되는 산책길 등이 잘 갖춰져 있어 높은 주거만족도를 동반한다”며 “이에 호수와 인접한 단지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센트럴파크와 맞닿아 있는 ‘송도센트럴파크푸르지오’ 전용 84㎡ 타입은 올 7월 9억4200만원에 거래됐다. 반면, 상대적으로 거리가 먼 인근의 ‘S단지’ 전용 84㎡ 타입은 같은 달 7억7800만원에 거래돼 큰 가격 차이를 보였다.
이런 가운데, 송도 워터프론트 호수 인근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에 관심이 쏠린다.
현대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를 분양 중에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12개동, 전용면적은 84~215㎡ 총 722가구로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 랜드마크시티는 580만여㎡ 부지에 주거시설과 국제시설, 관광·레저 등이 조화된 국제도시로, 주거시설이 2만7000여 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중 힐스테이트 브랜드만 5000여 가구가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까지 총 2875가구가 입주를 완료했고, 2025년 7월 입주 예정인 4차 1319가구와 이번 5차 722가구까지 입주가 완료되며 4916가구의 힐스테이트 대형 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다.
단지는 워터프론트 호수와 맞닿은 송도 랜드마크시티 핵심 입지에 위치해 랜드마크시티3호 수변공원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일부 세대는 워터프론트 호수 및 서해바다 영구 조망이 확보된다. 여기에 인근 서해바다 해안가에는 총면적 26만3000㎡, 총길이 4.2㎞의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과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 롯데마트(송도점), 홈플러스(송도점) 등 대형쇼핑센터가 가까이 위치하며 이랜드몰(예정), 롯데몰 송도(예정), 송도 세브란스병원(2026년 예정)도 들어설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뛰어난 상품성도 돋보인다. 테라스 평면특화 설계가 적용(일부타입 제외)되고 알파룸, 팬트리, 대형 현관창고, 드레스룸(일부평면 제외) 등을 도입해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갖췄다. 또한 타워타입 천장고 2.5m, 테라스동 천장고 2.7m 설계로 개방감도 우수하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1인 재활 수영 플랫폼인 'H 프라이빗 스윙'과 게스트하우스 및 파티룸을 도입했다. 또한 입주민 건강을 위해 스크린골프,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스포츠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개인독서실, 스터디룸, 북카페 등의 시설이 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는 17일에 추첨 이벤트를 통해 안마의자, 전기자전거, 공기청정기 등의 경품을 방문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18일까지 방문 가능하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5%로 수분양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었으며, 중도금 대출(6개월 이후) 전에 전매도 가능하다.
한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의 청약 일정은 오는 8월 19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화) 1순위, 21일(수)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7일(화)이며, 정당 계약은 9월 9일(월)~11일(수) 3일간 이뤄진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100명에 알렸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하다 인생 되돌아본 부부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황정음처럼 헤어지면 큰일"…이혼전문 변호사 뜯어 말리는 이유 - 아시아경제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동덕여대 졸업생들, 트럭 시위 동참 - 아시아경제
- "번호 몰라도 근처에 있으면 단톡방 초대"…카톡 신기능 뭐지? - 아시아경제
- "'김 시장' 불렀다고 욕 하다니"…의왕시장에 뿔난 시의원들 - 아시아경제
- "평일 1000만원 매출에도 나가는 돈에 먹튀도 많아"…정준하 웃픈 사연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