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령 배우' 이순재 "고등학생 때 한국전쟁…그래도 서울대 입학" (거인의 어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순재가 '거인의 어깨'에 출연해 삶과 연기에 대한 열정을 전한다.
18일 방송되는 TV조선 '거인의 어깨-인생을 빌려드립니다'(이하 '거인의 어깨')에서는 69년째 연기 외길 인생을 걷는 배우 이순재가 출연한다.
'최고령 현역 배우' 이순재가 다섯 번째 거인으로 나서 인생을 빌려준다.
'거인의 어깨-인생을 빌려드립니다'는 18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이순재가 '거인의 어깨'에 출연해 삶과 연기에 대한 열정을 전한다.
18일 방송되는 TV조선 '거인의 어깨-인생을 빌려드립니다'(이하 '거인의 어깨')에서는 69년째 연기 외길 인생을 걷는 배우 이순재가 출연한다.
'거인의 어깨'는 건강, 역사, 과학, 예술,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아온 '거인 20인'이 거인의 반열에 오르기까지 했던 고민과 경험을 들려주며 인생의 갈림길에 서 있는 사람들에게 해답과 위로를 건네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최고령 현역 배우' 이순재가 다섯 번째 거인으로 나서 인생을 빌려준다.
이날 이순재는 이날 몸소 겪은 일제강점기 시절부터 대한민국의 독립, 한국전쟁의 모든 순간까지 그의 삶에 깃든 역사 속 현장을 회상해 생생히 전한다.
특히 고등학교 시절 한국전쟁을 겪음에도 불구하고 서울대학교 철학과에 입학했다는 후일담을 전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서울대학교 철학과 출신인 그가 배우의 길로 접어든 이유도 방송에서 공개된다.
그런가 하면, 이순재는 예술가로서 갖는 자부심을 내비치며 아흔이 넘는 나이까지 식지 않는 연기에 대한 열정과 애착을 전한다.
그는 30년 만에 연극 출연료를 받았던 스토리부터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의 인기 캐릭터 '야동순재' 비하인드, 90세 원로 배우가 아직 무대에 서는 이유까지 공개하며 청중에게 묵직한 감동을 안긴다.
또 필생의 마지막 작품이란 각오로 임한 '리어왕' 연극 무대를 재연하며 '현역의 거인'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다.
'거인의 어깨-인생을 빌려드립니다'는 18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 TV조선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子' 시안, 벌써 프로 선수 같네…유니폼 프로필 공개
- 서정희, 32년 결혼 생활 폭로 "故서세원, 사람·외출 차단…다 이런 줄" (김미경TV)[종합]
- "이러다 프리하겠어"…김대호, 중계 혹평에 결국 '눈물' [엑's 이슈]
- '최동석과 이혼' 박지윤 "물 위에서 자는 느낌" 근황 공개
- 박나래, '55억 자가'서 럭셔리 물놀이…워터파크 뺨치네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