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인·정소민→신민아 앞세운 tvN, 드라마 강세 이어간다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년 상반기를 휩쓸었던 tvN이 다시금 드라마 명가의 자존심을 세우기 위해 나선다.
tvN은 최근 월화드라마 '우연일까?'와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를 선보였다.
tvN은 올 상반기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비롯해 '선재 업고 튀어'로 월화극을 잡았고, '눈물의 여왕', '졸업'으로 토일극을 잡으면서 드라마 강자의 면모를 자랑한 바 있다.
반면 월화드라마로 편성된 '손해 보기 싫어서'는 경쟁작이 없는 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2024년 상반기를 휩쓸었던 tvN이 다시금 드라마 명가의 자존심을 세우기 위해 나선다.
tvN은 최근 월화드라마 '우연일까?'와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를 선보였다. '감사합니다'는 3.5%의 시청률로 불안한 출발을 보였으나, 최종회에서 9.5%의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반면 편성이 1년 가까이 밀렸던 '우연일까?'는 첫 회에 기록한 3.9%의 최고시청률을 넘기지 못하며 3.1%의 시청률로 마무리됐다. 전작이었던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이 기록한 최고 시청률 4.3%에도 미치지 못하는 성적이라 아쉬움을 남긴 상황.
tvN은 올 상반기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비롯해 '선재 업고 튀어'로 월화극을 잡았고, '눈물의 여왕', '졸업'으로 토일극을 잡으면서 드라마 강자의 면모를 자랑한 바 있다.
그렇기에 최근 작품들의 성적은 다소 아쉬움을 안기지만, 2024 파리 올림픽 기간에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이 이어지면서 드라마에 대한 관심도가 다소 떨어진 점도 시청률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17일 첫 방송되는 '엄마친구아들'은 정소민과 정해인이라는 조합을 들고 나선다. ‘엄마친구아들’은 오류 난 인생을 재부팅 하려는 여자와 그의 살아있는 흑역사인 ‘엄마친구아들’이 벌이는 파란만장 동네 한 바퀴 로맨스다.
방영 전부터 두 주연 배우의 조합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이미 지난주 방영을 시작한 JTBC '가족X멜로'가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부담으로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같은 날 TV조선 'DNA 러버'도 방영을 시작하며, 그 다음주에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시리즈 '새벽 2시의 신데렐라'가 채널A로도 방영될 예정이라 치열한 대결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반면 월화드라마로 편성된 '손해 보기 싫어서'는 경쟁작이 없는 편. 같은 날 방영되는 ENA '유어 아너'가 2회 만에 입소문을 타면서 주목받고는 있지만, 방영 시간이 달라 직접적으로 경쟁ㅇ한다고 보기는 어려운 편.
때문에 작품이 잘 만들어졌다면 시청률이 안 나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선재 업고 튀어'가 방송 기간 내내 3~4%대의 시청률을 기록하고도 폭발적인 화제성을 몰고 왔던 것을 감안하면, 시청률이 엄청 높지 않더라도 성공한 작품으로 남을 수 있는 여지는 있다.
올림픽도 끝난 상황에서 본격적으로 다른 방송국들과 경쟁에 나선 tvN이 이번 싸움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 tvN, 엑스포츠뉴스DB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비아빠' 박수홍 "30kg 빠져, 영양실조 같다고…" 결국 눈물
- 전현무 "前여친 결혼식 사회…신랑도 교제 사실 알아" 충격 (현무카세)[전일야화]
- 운전연습 중 19세 女 사망…음주운전 가해자, '술타기' 수법 경악
- '이동국 아들' 시안, 부상 딛고 경기…'프로 데뷔 하나'
- '샘 해밍턴 아들' 벤틀리, 벌써 이렇게 컸다니…폭풍성장 근황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