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일주' 기안84, 기부 선언 "음원 수익 없어도 잘 먹고 잘살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기안84가 저작권으로 얻은 수익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기안84는 16일 서울 마포구 상암 MBC에서 진행한 MBC 새 예능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제작발표회에서 '태계일주' 시리즈와 '음악일주'와의 차이에 대해 "음악이 하나의 결과물로 남는다는 게 많이 달랐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다. 어떻게 보면 나의 사심인데 결과물이 나와 너무 좋다. 가사도 쓰게 되고 다녀왔을 때 하나의 결과물을 가지고 온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재밌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상암동, 김현정 기자)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기안84가 저작권으로 얻은 수익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기안84는 16일 서울 마포구 상암 MBC에서 진행한 MBC 새 예능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제작발표회에서 '태계일주' 시리즈와 '음악일주'와의 차이에 대해 "음악이 하나의 결과물로 남는다는 게 많이 달랐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다. 어떻게 보면 나의 사심인데 결과물이 나와 너무 좋다. 가사도 쓰게 되고 다녀왔을 때 하나의 결과물을 가지고 온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재밌었다"고 말했다.
권락희 PD는 "기안84, (유)태오 형님과 여행을 무사히 마쳤다. 우리끼리 음원 성적이 30위 안에 들면 좋겠다는 얘기를 했다. 내 염원은 톱 10에 드는 것"이라고 바랐다.
발매된 음원으로 워터밤과 대학 축제 등에도 가고 싶다는 기안84는 음원 저작권 수익에 대해 "가사를 내가 썼으니 주지 않을까"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기안84는 "프로그램 때문에 수익이 나오면 내가 그것까지 가져가는 건 염치가 없다. 많은 스태프들이 있고 고생해서 만든 걸 나 혼자 낼름 먹는 것 같아서 기부나 좋은 곳에 쓰는 맞지 않나 한다. 그게 아니어도 잘 먹고 잘사니 그렇게 하는 게 맞지 않나 한다"며 프로그램과 음악 모두 흥행하길 바랐다.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는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의 스핀오프로 기안84가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던 가수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타이틀롤 기안84와 ‘태계일주’의 전 시리즈를 함께한 빠니보틀, 기타를 연주하는 배우 유태오의 만남이 기대감을 높인다.
첫 번째 여행지는 미국이다. 기안84는 미국 외에도 원초적 본능이 약동하는 신비의 섬 자메이카를 방문했다.
18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한다.
사진= 고아라 기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비아빠' 박수홍 "30kg 빠져, 영양실조 같다고…" 결국 눈물
- 전현무 "前여친 결혼식 사회…신랑도 교제 사실 알아" 충격 (현무카세)[전일야화]
- 운전연습 중 19세 女 사망…음주운전 가해자, '술타기' 수법 경악
- '이동국 아들' 시안, 부상 딛고 경기…'프로 데뷔 하나'
- '샘 해밍턴 아들' 벤틀리, 벌써 이렇게 컸다니…폭풍성장 근황
- 율희, 3남매 양육권 '포기' 독 됐나…"최민환 성범죄 처벌이 영향 有" [엑's 이슈]
- 가스라이팅,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 18년만 탈출 '경악' (이말꼭)
- 송가인, 김종국 父 며느리 되나…"김종국, 전 재산 잃고 근육 없어도 좋아" (미우새)[전일야화]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비혼 출산' 사유리 "정자 기증자 얼굴 알아…젠 닮았더라" (주간반상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