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중소·중견기업 ESG 컨설팅 400건 이상 제공
정진용 2024. 8. 16. 15: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400건이 넘는 'KB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소·중견기업과 상생을 위해 ESG컨설팅을 세분화했다"며 "KB탄소관리시스템의 대외 공신력을 확보한 만큼 더욱 많은 중소·중견기업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400건이 넘는 ‘KB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KB ESG 컨설팅을 통해 전문 컨설팅팀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비스를 시작한 2022년부터 현재까지 ESG경영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400여건의 컨설팅을 제공했다.
올해부터는 컨설팅 분야를 고객 니즈가 많은 △ESG 교육·코칭 △공급망 ESG 대응 △탄소중립 대응 △ESG 경영수준 진단 등으로 세분화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기업의 저탄소 경영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KB탄소관리시스템도 오픈했다. KB탄소관리시스템은 에너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지난 6월 한국표준협회(KSA)의 적절성 검토를 받았다.
국민은행은 KB ESG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신청은 가까운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KB탄소관리시스템도 무료 온라인 플랫폼으로 제공, 기업인터넷뱅킹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소·중견기업과 상생을 위해 ESG컨설팅을 세분화했다”며 “KB탄소관리시스템의 대외 공신력을 확보한 만큼 더욱 많은 중소·중견기업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쿠키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의원직 상실형 선고받은 이재명 “항소할 것…수긍하기 어려워”
- 이재명 선거법 위반 징역1년에 오세훈 “존재 자체가 대한민국 위협”
- “소명이 다하지 않았다”…‘남학생’ 입학 거부 나선 여대들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참담” “안 믿겨” 무죄 확신한 민주당 ‘탄식’…李 징역형에 ‘단일대오’
- 김기현 “이재명 1심 판결…민생·법치의 승리”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