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트리플라, 방치형 RPG '용감한 고양이들'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이 스낵바'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첫 방치형 롤플레잉 게임 '용감한 고양이들'이 글로벌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상륙했다.
16일 넵튠은 자회사 트리플라가 개발한 '용감한 고양이들'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용감한 고양이들'은 누적 다운로드 3400만 건을 기록한 '고양이 스낵바'의 IP를 계승하는 첫 방치형 롤플레잉 장르 게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고양이 스낵바'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첫 방치형 롤플레잉 게임 '용감한 고양이들'이 글로벌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상륙했다.
16일 넵튠은 자회사 트리플라가 개발한 '용감한 고양이들'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용감한 고양이들'은 어두운 세력인 악당 고양이들에게 빼앗긴 고양이 왕국을 되찾기 위해 뭉친 용감한 고양이 전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용감한 고양이 전사들의 리더가 되어 주어진 자원을 관리해야 하며 악당 고양이들의 공격을 회피하고, 이들에 맞서 전투에 참여해야 한다. 전투 참여로 획득한 보상으로 성을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고양이 왕국을 건설해야 한다.
검을 쓰는 고양이, 마법사 고양이, 궁수 고양이와 같은 직업이 존재하며 다양한 스킬을 위한 업그레이드 시스템도 구현됐다.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가 가능하며 인터넷 연결 없이도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용감한 고양이들’은 누적 다운로드 3400만 건을 기록한 ‘고양이 스낵바’의 IP를 계승하는 첫 방치형 롤플레잉 장르 게임이다. '고양이 스낵바'는 2023년 1월 글로벌 출시된 트리플라의 히트작이다. 트리플라는 '고양이 스낵바'의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트리플라 김철용 PD는 “처음에는 고양이 캐릭터의 귀여움에 빠지고, 전투를 통해 전략적인 재미를 느끼며, 왕국을 키우면서 육성의 즐거움까지 만끽할 수 있다“며 “귀여운 고양이 그래픽은 캐주얼 게이머와 새로운 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 유저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넵튠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남결' 공민정♥장재호, 현실 부부 된다…9월 비공개 결혼식
- '이동국 아들' 시안, 부상 딛고 경기…'프로 데뷔 하나'
- 홍진경, '120억' 장윤정 펜트하우스에 부러움 가득 "평창동 집 4채 팔아야" (이유있는건축)
- '샘 해밍턴 아들' 벤틀리, 벌써 이렇게 컸다니…폭풍성장 근황
- 서정희, 32년 결혼 생활 폭로 "故서세원, 사람·외출 차단…다 이런 줄" (김미경TV)[종합]
- 율희, 3남매 양육권 '포기' 독 됐나…"최민환 성범죄 처벌이 영향 有" [엑's 이슈]
- 가스라이팅,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 18년만 탈출 '경악' (이말꼭)
- 송가인, 김종국 父 며느리 되나…"김종국, 전 재산 잃고 근육 없어도 좋아" (미우새)[전일야화]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비혼 출산' 사유리 "정자 기증자 얼굴 알아…젠 닮았더라" (주간반상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