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대구 1·3호선 더블 초역세권 대단지, 정원 같은 프리미엄 조경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
단지 내 어린이집, 초교는 300m 거리
쇼핑대형병원 등 생활 인프라도 탄탄
조경 등 특화 설계, 퍼스트 라이프 가능
DL이앤씨는 9월 대구시 남구 대명동 2017-2번지 일대 대명2동 명덕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35층, 17개 동, 전용면적 39~110㎡ 1758가구의 대단지다.
이중 전용 59~84㎡ 1112가구를 이번에 일반분양한다.
전용 39~110㎡ 1758가구 대단지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는 대구에서 유일한 지하철 1·3호선 더블 초역세권 단지다.
대구도시철도 1·3호선 명덕역 바로 앞에 들어서는 데다, 단지 북측에 1호선 진출로가 계획돼 있어 접근성이 좋다.
여기에 2호선 반월당역도 단지 반경 1㎞ 안에 위치해 대구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도로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있는 북대구IC와 이어지는 신천대로와 신천동로가 인접해 있고 파동IC와 연결되는 앞산순환로·앞산터널로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안에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단지에서 직선거리 300m엔 대구영선초가 있다. 또 반경 1㎞ 안에 경상중·대구제일중·경구중·경북예고·경북여고·대구고 등이 밀집해 있다. 대구교육대, 계명대 대명캠퍼스, 영남대 대구캠퍼스, 영남이공대 등 주요 대학도 가깝다. 올해 완공 예정인 ‘대구 대표 도서관’은 물론, 구립 도서관인 이천어울림도서관과 남구 스마트도서관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우선 대구 최대 번화가인 반월당역 상권과 지하상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에 더현대 대구, 동아백화점 쇼핑점, 탑마트 대구점 등이 있고 중앙로·동성로·교동거리 등이 가깝다. 영남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등 대형 병원도 이용이 편리하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는 단지 동쪽 대봉교를 통한 신천 진입이 쉬워 산책·조깅·자전거 타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대봉교 부근에는 파도풀과 유수풀 등을 갖춘 신천 사계절 물놀이장이 올해 개장했다.
명품 브랜드도 주목을 받고 있다. DL이앤씨의 주택 브랜드인 ‘e편한세상’은 비즈빅데이터연구소에서 발표한 3년 연속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1위 기록,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2회 수상,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7년 지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9회 수상 등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주거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는 이같은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차별화된 상품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공간에 조경 공간을 크게 늘려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입주민의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조경의 경우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인 ‘드포엠’(dePoem)을 적용해 도심 속 정원처럼 꾸며질 예정이다. 드포엠의 대표 공간인 드포엠파크는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공간으로 단지 중심에 조성될 예정이다. 로비계절정원은 동 출입 시 풍성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특화 정원으로 만들어 진다. 미스티포레는 미스트 분사 시설, 휴게시설 등이 미세먼지 저감 식재와 어우러진 상쾌한 숲으로 조성된다. 또 어린이 놀이터인 드포엠플레이는 조합놀이대와 놀이시설물, 파고라 등의 시설과 식재가 조화를 이루는 자연친화적인 복합놀이정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 적용
가구 내부에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적용한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해 고객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효율적인 가사 동선을 고려한 설계로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자랑한다.
차별화된 내부 평면도 눈길을 끈다. 전용 84㎡A, C타입의 경우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맞통풍이 가능하며, 전용 84㎡ 전 주택형에는 현관 팬트리, 안방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설치된다.
특히 현관 팬트리의 경우 유아차, 자전거, 각종 레저 용품을 충분히 보관할 수 있을 만큼 공간이 넉넉하게 설계된다. 주방은 전 주택형(임대 가구 제외)이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채택해 개방감을 강화한다.
단지 규모에 걸맞은 커뮤니티센터도 조성된다.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는 입주민 쉼터인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와 입주민 건강을 위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건식사우나 등을 갖춘다. 여기에 스터디라운지·스터디룸·프라이빗스터디룸, 키즈스테이션, 키즈라운지, 어린이집, 키즈체육관 등 자녀를 위한 에듀센터를 비롯해 프라이빗오피스룸, 게스트하우스·시니어라운지 등도 갖춰진다.
세대 내부 바닥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60T 바닥 차음재’를 적용해 층간 소음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지하 주차장은 가구당 1.3대의 넉넉한 주차 대수로 설계되며, 충분한 전기차 충전기를 갖춘다.
각 동 지하 1층은 택배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주차장 높이를 확보해 안전한 단지 내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 분양 관계자는 “대구에서 희소가치가 큰 더블 역세권에 들어서는 만큼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주변에 개발호재가 많아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특히 대규모 조경 특화 설계 등 퍼스트 라이프가 가능한 수준 높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인 만큼 수요자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283 일대(범어네거리 인근)에 문 열 예정이다.
문의 053-656-8429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들은 무조건 헤어진다” 이혼할 부부 96% 맞힌 교수 | 중앙일보
- 병원서 성폭행 후 살해된 인도 수련의…동료 의사들 무기한 파업 | 중앙일보
- 30분 달리기와 맞먹는다…뇌박사도 놀란 '1분 운동법' | 중앙일보
- '베드신 몸매 보정' 거부한 여배우, 이번엔 뱃살 당당히 드러냈다 | 중앙일보
- 신유빈이 안아준 일본 선수 '가미카제 발언' 발칵…중국 "선 넘었다" | 중앙일보
- 뜬구름 잡아 덕업일치 이뤘다…협회까지 만든 '구름 연구가' | 중앙일보
- "인간은 몇 번의 극적 변화 겪는다"…노화 시점 44세와 60세 | 중앙일보
- [단독] '체조 전설'도 겪은 마음의 병…韓선수단 14% "불안 느꼈다" | 중앙일보
- "욜로족? 대세는 요노족"…1000원짜리 맥주·과자 쏟아진다 | 중앙일보
- ‘영향 아래 있는 여자’ 美 할리우드 배우 제나 로우랜즈 별세 |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