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아이린, 큰 키에도 '날씬함' 유지 비결… '이 운동' 덕분이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78cm의 큰 키에도 늘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모델 아이린(36)이 발레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아이린은 민소매 발레복을 입고 거울 셀카를 찍어 러블리한 매력을 뽐냈다.
아이린은 레깅스를 입고 발끝으로 선 발레 동작과 완벽하게 일자가 된 다리 찢기 모습도 선보였다.
아이린이 즐겨 하는 발레의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아이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My healing time"이라는 글과 토슈즈 이모티콘을 달아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아이린은 민소매 발레복을 입고 거울 셀카를 찍어 러블리한 매력을 뽐냈다. 아이린은 레깅스를 입고 발끝으로 선 발레 동작과 완벽하게 일자가 된 다리 찢기 모습도 선보였다. 아이린이 즐겨 하는 발레의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발레는 구부정해진 척추와 목을 교정하는 데 효과적이다. 발레를 할 땐 평소 사용하지 않던 허벅지 안쪽 근육과 허리 근육 등을 고루 사용한다. 몸을 위아래로 늘리는 동작은 근육을 이완시켜 무릎 관절을 곧게 만든다. 이 과정에서 본인의 '숨은 키'를 발견할 수도 있다. 직장인, 수험생 등 평소 자세가 바르지 않은 사람은 척추가 휘고 골반이 틀어져 있을 확률이 높다. 발레 동작들은 거북목, 굽은 허리 등 틀어진 자세를 교정하고 허리 디스크, 목 디스크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발레는 평소 잘 쓰지 않는 소근육을 모두 사용해 근 성장에 도움이 된다. 자연스럽게 코어 근육과 복근이 자리를 잡아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발끝으로 몸을 지탱하고 하체의 속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하체 부종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다. 이때 엉덩이와 괄약근에 힘이 들어가 엉덩이 라인이 잘 잡히고 요실금 등 여성 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
다만 발레를 배우기 전에는 본인의 몸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유연성과 근력이 부족하면 자세가 흐트러지고 ▲발목 ▲무릎 ▲고관절 ▲허리 등 특정 부위에 과도한 힘이 가해져 다칠 수 있다. 따라서 준비되지 않은 상태로 고난도 동작을 하기보단 근력이 특히 약한 부위를 강화해 균형을 맞춰야 한다. 허리디스크 말기인 사람도 주의가 필요하다. 초기에는 발레를 통해 증상 완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말기는 이미 조직 손상이 심한 상태다. 이때 운동으로 근육을 기르려 하면 디스크가 버티지 못할 수 있다. 발레를 하다 통증을 느꼈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강도를 낮추거나 휴식을 취하는 게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효주, 전공 발레였지만 '이 병' 때문에 그만둬
- 서예지의 몸매 비결 '발레', 오십견·치질 예방까지?
- 슬림 탄탄 박소담, 고난도 '이 동작' 인증… 어떤 효과 있는 운동?
- 경기북서부해바라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 “51세 맞아?” 타고난 유연성 미나… ‘이 운동’이 탄탄 몸매 비결?
- 대웅제약 “美 기술수출 자가면역질환신약, 계약 해지 통보받아”
- “촬영 앞두고 먹는 식단” 엄지원, 어떤 음식으로 관리하나 보니?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이준홍 교수, 뉴로프런티어 학술상 수상
- “목 가렵고 따가워, 감기인 줄 알았는데”… 中 50대 남성, 희귀한 ‘이 암’ 진단
- 동아에스티 “항암·면역질환 치료제 집중 개발… 외부 신약물질 도입 계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