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위가 1위 발목 잡았다, 최주환 극적 끝내기 홈런 '쾅'…키움, KIA 잡고 수요일 5연패 탈출 [고척:스코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위가 1위 발목을 잡았다.
키움 히어로즈가 최주환의 극적인 9회 끝내기 홈런으로 KIA 타이거즈를 꺾고 수요일 5연패에서 탈출했다.
키움은 8월 14일 고척 KIA전에서 2-1로 승리했다.
곧바로 투입된 김대유도 송성문에게 볼넷을 허용한 가운데 KIA는 후속 타자 최주환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고 한숨을 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고척, 김근한 기자) 10위가 1위 발목을 잡았다. 키움 히어로즈가 최주환의 극적인 9회 끝내기 홈런으로 KIA 타이거즈를 꺾고 수요일 5연패에서 탈출했다.
키움은 8월 14일 고척 KIA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키움은 시즌 49승 61패로 리그 최하위 자리를 유지했다.
키움은 1회 말 2사 뒤 송성문과 최주환이 각각 안타와 볼넷으로 출루해 2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후속타자 김건희가 포수 파울 뜬공으로 물러나 선취 득점 기회를 놓쳤다.
반격에 나선 KIA는 2회 초 선취 득점에 성공했다. KIA는 2회 초 선두 타자 소크라테스의 좌익수 왼쪽 2루타와 이우성의 진루타로 만든 1사 3루 기회에서 최원준의 1타점 우전 적시타로 리드를 먼저 가져갔다.
양 팀은 이후 득점권 기회를 계속 놓쳤다. KIA는 3회 초 2사 1, 3루 기회에서 소크라테스가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키움은 3회 말 2사 만루 기회에서 김건희가 유격수 땅볼에 그쳤다.
KIA는 4회 초 최원준의 볼넷과 상대 수비 실책, 그리고 3루 도루로 1사 1, 3루 기회를 다시 잡았다. 하지만, 이창진과 박찬호가 모두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추가 득점 기회를 허망하게 날렸다. 5회 초에는 김도영이 1사 뒤 3루타를 날렸지만, 후속 타자 나성범이 헛스윙 삼진에 그쳤다. 소크라테스마저 유격수 땅볼에 머물러 또 득점이 나오지 않았다.
그사이 KIA 선발 투수 황동하는 5이닝 93구 4피안타 4탈삼진 4사사구 무실점으로 시즌 5승 요건을 충족했다.
KIA는 6회부터 곧바로 불펜진을 가동했다. 장현식이 1사 2루 위기에서 원성준과 박주홍을 연속 내야 땅볼로 유도해 리드를 지켰다.
KIA는 7회 말 바뀐 투수 곽도규가 1사 뒤 김혜성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내주면서 위기를 자초했다. 곧바로 투입된 김대유도 송성문에게 볼넷을 허용한 가운데 KIA는 후속 타자 최주환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고 한숨을 돌렸다.
김건희 타석 때 전상현이 마운드에 올랐다. 전상현은 김건희와 풀카운트 11구 승부 끝에 헛스윙 삼진을 유도해 실점을 막았다.
하지만, 키움 저력은 대단했다. 반격에 나선 키움은 8회 말 2사 뒤 김태진의 내야 안타와 박주홍의 볼넷으로 2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이주형이 바뀐 투수 이준영을 상대로 1루수 강습 동점 우전 적시타를 때려 경기 균형을 맞췄다.
키움은 9회 말 1사 뒤 최주환이 상대 마무리 투수 정해영과 맞붙어 5구째 145km/h 속구를 통타해 비거리 110m짜리 우월 끝내기 홈런을 때려 경기를 마무리했다.
사진=고척, 김한준 기자
김근한 기자 forevertoss8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녀시대 유리, 아찔 비키니 입고 과감한 변신…파격 행보
- '맥심 완판녀' 김이서, 워터밤 출격했나? "레전드 짤 탄생"
- '이동국 아들' 시안, 부상 딛고 경기…'프로 데뷔 하나'
- 이다혜, 한뼘 의상 입고 과감 춤사위...'허벅지 1티어' 인증
- '굿바이 김민재' 맨유, 더 리흐트+마즈라위 영입 동시 발표…아약스 멤버 OT서 뭉친다 [오피셜]
- 범죄자가 만든 음식이라니…백종원 새 예능, 소년범 출연에 '갑론을박' [엑's 이슈]
- 김남길 대상 조짐인가…5년 기다린 '열혈사제2', 시작부터 터졌다 [엑's 이슈]
- "너무 아름답다" 이주승, 베트남 형수님 미모 '깜짝'…직접 예식장 투어 (나혼산)[종합]
- 한소희, '악플러 소동→93년생 정정' 후 휘청…'깜짝이야' [엑's 이슈]
- 이혜영, '27조 재력가' ♥남편 폭로 "소개팅 때 자꾸 나랑 자려고…" (노빠꾸)[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