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김금숙 교육장,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발전협의회’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양주시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김금숙 교육장이 14일 오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한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발전협의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 시장을 비롯해 시·도 의원, 자율형공립고 3개교 학교장과 학부모, 경동대, 서정대, 예원예술대, 대진대 관계자 등 양주시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내실 있는 자공고 2.0 운영을 위한 지혜를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양주시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김금숙 교육장이 14일 오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한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발전협의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양주시 소재 양주고, 양주백석고, 덕정고 등 3개교는 교육부가 공모한 ‘자율형 공립고 2.0’에 선정되어 ‘교육명품도시 양주시’의 위상을 높인 바 있다.
‘자율형 공립고 2.0’은 공교육 혁신과 지역사회 연계로 우리 시 자원을 활용한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양주시 교육력 제고를 위한 모델을 개발하고 우수 사례를 일반고로 확산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 시장을 비롯해 시·도 의원, 자율형공립고 3개교 학교장과 학부모, 경동대, 서정대, 예원예술대, 대진대 관계자 등 양주시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내실 있는 자공고 2.0 운영을 위한 지혜를 모았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양주시 자공고’ 3개교의 성공적 안착을 위하여 사업설명회, 기관 관계자 협의회 등을 추진하였고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양주고’는 경동대, 서정대, 예술예술대와 협약으로 SW/AI, 경영, 보건·간호, 웹툰·디자인 분야 과목을 대학과 함께 운영하며 ‘덕정고’는 IB 관심 학교 운영을 바탕으로 대진대와 협력하여 에듀테크 역량 강화교육, 과학 및 인문 등 7개 분야별 심화학습 과정 운영을 실행할 계획이다.
양주백석고는 경동대, 서정대, 예원예술대와 협력하여 진로 성장 맞춤형 교과 학습 5개 부문 교육과정을 구성할 예정이다.
양주백석고는 서부권에 위치한 지리적 약점으로 그간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에 있어 어려움을 겪어왔으나 이번 자공고 2.0. 선정을 계기로 관내 대학의 우수 교원 및 기반 시설을 활용한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양주시의 역할은 교육발전특구 사업 추진을 통하여 3개교에 아낌없는 행·재정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우리 시를 비롯한 여기 모인 교육공동체 일원 모두가 합심하여 실패 없는 운영으로 성공적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각자 역할 최선을 다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共 수석 김종인 "노태우, 사돈기업(SK)에 퇴임후 생활비 요구…300억 메모는 그 증표"
- 배터리만의 문제가 아니다..."벤츠 BMS는 멀쩡했나"
- 안세영, 소송 가면 이긴다…"협회 규정, 구시대적이고 비례원칙 위배" [법조계에 물어보니 476]
- 이재명도 "진심 환영" 했는데…정봉주, 김경수 복권 축하했다고 뭇매
- 태국 강물에 현금 뿌리고 투신한 40대 한국인 사망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