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신곡 참여한 로살리아가 성덕이라고?
걸 그룹 블랙핑크(BLACKPINK) 리사가 신곡과 함께 돌아온다. 〈ROCKSTAR〉 이후 초고속 컴백이다. 이번 신곡은 〈NEW WOMAN〉.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글로벌 팝스타 ‘로살리아’ TMI를 준비했다.
1. 싱어송라이터인 로살리아의 본명은 로살리아 빌라 토베야(Rosalía Vila Tobella). 2013년 플라멩코 기타리스트 치쿠엘로(Chicuelo)와 듀오 활동을 하면서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첫 앨범은 2016년에 발매한 〈Alaire〉이다.
2. 로살리아는 해리 스타일스의 싱글 〈Adore You〉의 뮤직비디오에서 내레이션을 담당했고 카디 비와 메건 더 스탤리언의 곡인 〈WAP〉의 뮤비에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다. 이어 더 위켄드, 빌리 아일리시, 트래비스 스콧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협업해 〈LA FAMA〉, 〈 Lo Vas A Olvidar〉 등의 곡을 남겼다.
3. 로살리아는 미국 〈그래미 어워즈〉를 비롯해 라틴 〈그래미 어워즈〉에서도 수차례 수상을 거뒀으며, 롤링 스톤 선정 500대 명반에 선정되기도 했다. 롤링스톤의 ‘로살리아 사랑’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2023년 역대 가장 훌륭한 가수 랭킹 200인에 올리기도 했다. 이외에도 로살리아는 스포티파이 월간 리스너 2510만명을 보유한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4. 루이 비통 남성복 디렉터였던 버질아블로 사망 이후, 콜름딜레인이 게스트 디렉터로 참여한 2023 F/W 루이 비통 남성복 컬렉션에서 파격적인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레전드 무대라는 평가를 받았다.
5. 로살리아는 성덕? 로살리아는 평소 블랙핑크 멤버 중 특히 ‘리사’의 팬이라며 밝히며, 같이 콜라보하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작년 코첼라 무대 후 둘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공개하며, 친분을 자랑하기도 했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