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승리! '경기 중 두 번의 심정지'에도 8개월 만에 개인 훈련 복귀한 로키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중 두 번이나 심정지 상태를 맞았던 루턴타운의 톰 로키어가 8개월 만에 개인 훈련에 복귀했다.
14일(한국시간) 스포츠 전문 매체 '디애슬레틱'은 "지난해 12월 경기 중 심정지를 당했던 루턴 주장 로키어가 회복 후 개인 훈련에 돌아왔다"고 보도했다.
로키어가 경기 중 심정지에 다다른 게 처음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이후에도 회복에 전념한 로키어는 최근 개인 훈련에 돌입할 정도로 몸 상태가 나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경기 중 두 번이나 심정지 상태를 맞았던 루턴타운의 톰 로키어가 8개월 만에 개인 훈련에 복귀했다.
14일(한국시간) 스포츠 전문 매체 '디애슬레틱'은 "지난해 12월 경기 중 심정지를 당했던 루턴 주장 로키어가 회복 후 개인 훈련에 돌아왔다"고 보도했다.
로키어는 2023년 12월 본머스와 리그 경기를 치르던 후반 14분 심정지로 쓰러졌다. 생사가 오가는 상황에서 본머스의 필리프 빌링이 재빠르게 손을 흔들었고, 주심을 비롯한 경기장 내 인원들의 빠른 의료진 호출과 팀을 가리지 않는 의료진들의 빠른 응급조치로 위험한 상태를 무사히 넘겼다. 로키어는 들것에 실려갈 즈음에는 신체 반응이 있을 정도로 회복됐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당초 축구선수로 복귀는 불투명했다. 로키어가 경기 중 심정지에 다다른 게 처음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로키어는 2023년 5월 코번트리시티와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승격 플레이오프 결승전에서 전반 8분 만에 경기장에 쓰러져 교체됐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는 삽입 제세동기를 허용하긴 하지만 선수 경력을 이어가는 것 자체가 어려움이 있을 상황이었다.
한동안 회복과 재활에 집중한 로키어는 올해 3월 유로2024 예선 플레이오프를 치르는 웨일스 대표팀과 함께한 바 있다. 선수로서는 아니고, 지원자로서 11월 A매치까지 함께했던 동료들을 독려하는 차원이었다. 당시 롭 페이지 감독은 "로키어와 구성원 모두가 원한다"며 "동료가 경기장에서 쓰러진 모습을 본 선수들의 심정을 헤아리기 어렵다. 다시 한 팀으로 모이면 좋을 것 같다. 친구로서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라고 설명했다. 웨일스는 아쉽게 플레이오프 결승에서 폴란드에 패하며 유로 진출이 좌절됐다.
이후에도 회복에 전념한 로키어는 최근 개인 훈련에 돌입할 정도로 몸 상태가 나아졌다. 루턴은 공식 성명을 통해 "로키어는 개인 훈련을 위해 돌아올 것이고, 팀 동료들과 롭 에드워즈 감독, 코칭스태프가 복귀를 환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드워즈 감독 역시 "로키어가 건강한 게 최우선이다. 중요한 소식이 있으면 언제든 전하겠다"며 로키어가 빠른 시일 내에 선수로 뛸 만큼 회복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밝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리에 민감한' 음바페, 독일 가전 명가와 '블루투스 스피커' 런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즐라탄-이케아의 나라' 스웨덴, 한국에 군인 보내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린가드, 롯데월드 자이로드롭 꼭대기에서 라이브… 딸과 ‘절친 동료’ 함께한 놀이공원 나들이
- '토트넘행' 양민혁 향한 손흥민 '현실적' 경고 "겁주려는 건 아니지만, PL 정말 쉽지 않다... 경쟁
- 질질 끌던 첼시, 마침내 오시멘 이적료 지불 결심! 콘테 한시름 놨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케인 역할 못해도 돼! 바라지도 않아' 솔랑케에 기대하는 건 '골'... SON 짐 덜어줘야 - 풋볼리스트
- 유로 보니까 여전히 전성기던데? 바르셀로나와 아틀레티코, ‘유럽 복귀’ 캉테 영입 위해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