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한국 중원의 미래' 권혁규, 셀틱 떠나 하이버니언 1년 임대 이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틱 미드필더 권혁규가 스코틀랜드 하이버니언으로 1시즌 임대됐다.
데이비드 그레이 하이버니언 감독은 "권혁규는 중원에서 6번과 8번으로 뛸 수 있는 또 다른 옵션을 제공한다"라며 "그는 훌륭한 운동선수이고 매우 경쟁력이 있다. 지난 시즌 인상적인 임대 기간 동안 이런 능력을 보여줬다"라며 영입 소감을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셀틱 미드필더 권혁규가 스코틀랜드 하이버니언으로 1시즌 임대됐다.
하이버니언은 14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권혁규 영입을 발표했다. 2024-2025시즌 1년 동안 임대하는 조건이다.
권혁규는 대한민국 중원의 미래로 꼽히는 선수다. 190cm에 달하는 큰 신장과 미드필더 모든 위치를 다 소화할 수 있어 '제2의 기성용'으로 기대를 모았다. 부산아이파크와 김천상무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U23 대표팀에도 발탁돼 10경기를 소화했다.
지난해 여름에는 부산을 떠나 셀틱으로 이적하면서 유럽 진출에 성공했다. 셀틱은 앞서 한국 스트라이커 오현규와 양현준을 영입한 뒤 권혁규까지 데려가며 한국인 유망주를 끌어모았다. 그러나 지난 시즌에는 한 번도 기회를 받지 못하는 등 출전에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 동일 리그 내 세인트미렌으로 반 시즌 임대를 떠났다.
세인트미렌 임대는 전화위복이 됐다. 권혁규는 곧바로 주전 자리를 차지하며 7경기를 연속 선발 출전했다. FA컵을 포함해 총 9경기를 소화하며 경험을 쌓았다.
셀틱으로 복귀한 권혁규는 올 여름 프리시즌을 함께 치르며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프리시즌 미국 투어 중 맨시티를 상대로도 교체 출전해 결승골을 도우며 4-3 깜짝 승리에 기여하기도 했다. 프리시즌 전체로 봐도 4경기 중 2경기에 교체 출전하면서 셀틱에 남아 경쟁할 것으로 보였다. 그러나 올 시즌은 하이버니언에서 임대 생활을 하게 됐다.
데이비드 그레이 하이버니언 감독은 "권혁규는 중원에서 6번과 8번으로 뛸 수 있는 또 다른 옵션을 제공한다"라며 "그는 훌륭한 운동선수이고 매우 경쟁력이 있다. 지난 시즌 인상적인 임대 기간 동안 이런 능력을 보여줬다"라며 영입 소감을 말했다.
말키 멕케이 하이버니언 단장은 "권혁규를 여름 이적시장 9번째 계약으로 만들게 돼 기쁘다"라며 "그는 1군에 추가될 최고의 프로다. 임대 이적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해준 브랜던 로저스 감독과 셀틱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사진= 하이버니언 공식 홈페이지 캡처, 세인트미렌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 대통령' 임영웅, '광고 대통령'도 차지했다...현직 마케터-광고인들 '감탄' - 풋볼리스트(FOO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리그컵서 교체 투입된 엄지성, 문전 앞 침착한 패스로 유럽 진출 첫 도움! 스완지는 3-1 완승 - 풋
- [단독] 홍명보호 코칭스태프 구성 마무리 단계, '박건하 수석코치+김동진 코치+외국인 2인' 합류
- 첼시 결단 내렸다, ATM에 펠릭스 이적료 950억 제안... 갤러거 판매 사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폭풍 영입' 첼시가 돈 막 쓰는 이유 '선수 팔아 3500억 수익 자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슈퍼컴퓨터 예측’ 토트넘 4강 진입 확률은 고작 17.4%… 가장 유력한 순위는 5위 - 풋볼리스트(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