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1군 말소' 조상우, 검진 결과 어깨 염증 재발…"부상 더 심해지면 올 시즌 끝" 사령탑 결단 [고척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 히어로즈 홍원기 감독이 불펜 핵심 투수 조상우의 말소 배경을 밝혔다.
홍원기 감독은 13일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나 "지난 주 1군 복귀 뒤 첫 등판에서 구속도 그렇고 무언가 느낌이 안 좋다는 게 있었다. 그리고 다음 등판에서도 비슷한 느낌이라고 해서 분명히 이상이 있다고 판단했다"라며 "필승조 역할이긴 하지만, 지금 이 상황에서 부상이 더 심해지면 올 시즌은 끝난다고 봤다. 결단을 내려야 할 상황이었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고척, 김근한 기자) 키움 히어로즈 홍원기 감독이 불펜 핵심 투수 조상우의 말소 배경을 밝혔다. 오른쪽 어깨가 또 좋지 않은 조상우는 검진 결과 어깨 염증이 여전히 남은 것으로 확인됐다.
조상우는 8월 12일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조상우는 올 시즌 44경기(39.2이닝)에 등판해 1패 6세이브 9홀드 평균자책 3.18 36탈삼진 20볼넷 WHIP 1.51을 기록했다.
군 복무 뒤 첫 풀타임 시즌에 나선 조상우는 올 시즌 개막부터 셋업맨 역할을 맡다 6월부터 마무리 보직으로 복귀했다. 하지만, 조상우는 7월 11일 등판 뒤 어깨 불편함을 느낀 뒤 1군에서 말소됐다.
8월 6일 예상보다 다소 늦게 1군으로 돌아온 조상우는 6일 SSG 랜더스전(0이닝 3피안타 2실점)과 10일 한화 이글스전(1이닝 2피안타 무실점)에서 계속 흔들리는 투구 내용을 남겼다. 여전히 구속도 회복하지 못한 상태였다. 결국, 조상우는 마무리 보직 복귀도 이루지 못 한 채 12일 다시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홍원기 감독은 13일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나 "지난 주 1군 복귀 뒤 첫 등판에서 구속도 그렇고 무언가 느낌이 안 좋다는 게 있었다. 그리고 다음 등판에서도 비슷한 느낌이라고 해서 분명히 이상이 있다고 판단했다“라며 ”필승조 역할이긴 하지만, 지금 이 상황에서 부상이 더 심해지면 올 시즌은 끝난다고 봤다. 결단을 내려야 할 상황이었다"라고 전했다.
조상우는 13일 검진 결과 어깨 염증이 재발한 것으로 확인됐다. 홍 감독은 "오늘 검진 결과 같은 어깨 부위에 염증이 조금 남아 있다고 하더라. 10일 휴식 뒤 돌아올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다"라며 아쉬움을 내비쳤다.
한편, 키움은 이주형(중견수)-김혜성(2루수)-송성문(3루수)-최주환(1루수)-임병욱(우익수)-원성준(지명타자)-김건희(포수)-이승원(유격수)-박주홍(좌익수)으로 이어지는 선발 타순을 앞세워 KIA 선발 투수 네일을 상대한다.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지난 주말 시리즈 출전이 불발됐던 김혜성은 다시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홍 감독은 "김혜성 선수가 조금 더 완벽한 몸 상태로 나갔으면 좋겠는데 아직 100%는 아닌 듯싶다. 하지만, 본인이 더 쉬어서 풀릴 문제는 아니라고 말해서 일단 오늘 선발 출전 명단에 넣었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키움 선발 투수 김윤하는 시즌 2승을 노린다. 김윤하는 8월 7일 SSG 랜더스전에서 7이닝 7피안타 4실점으로 시즌 2패째를 떠안았다.
홍 감독은 "지난 주 SSG전 패배 속에서 최고의 수확은 김윤하 선수의 7이닝 투구였다. 아직 신인 투수고, 좋을 때와 안 좋을 때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런 경험이 시즌 끝까지 계속 이어질 거다. 내년 시즌에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4일 휴식 뒤 이번 주 일요일 선발 마운드에도 올라갈 계획이다. 우리 팀이 물불을 가릴 때가 아니"라고 말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김근한 기자 forevertoss8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녀시대 유리, 아찔 비키니 입고 과감한 변신…파격 행보
- 이다혜, 한뼘 의상 입고 과감 춤사위...'허벅지 1티어' 인증
- '대만 진출' 안지현, 물에 젖은 아찔한 자태…육감 몸매 자랑
- '맥심 완판녀' 김이서, 워터밤 출격한 줄…야구장서 미모 발산
- 오또맘, 휴가지에서 과감…역대급 노출로 몸매 과시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