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MSCI 한국지수 편입...SKIET는 제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주가지수 산출업체인 MSCI는 8월 정기 리뷰에서 한국 지수 구성 종목을 이처럼 조정한다고 13일 밝혔다.
MSCI는 분기에 한번 이뤄지는 정기 리뷰를 통해 전체 시가총액과 유동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지수 편입 종목을 조정한다.
지수에 편입되면 이 지수를 추종하는 글로벌 패시브(지수 추종) 자금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지수 구성 종목 변경에 따른 리밸런싱은 이달 30일 이뤄지고 실제 지수의 변경 유효 시작일(effective date)은 다음달 2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S ELECTRIC[010120(LS일렉트릭)이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수 구성 종목에 새로 편입된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는 이 지수 구성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글로벌 주가지수 산출업체인 MSCI는 8월 정기 리뷰에서 한국 지수 구성 종목을 이처럼 조정한다고 13일 밝혔다. MSCI지수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주가지수로 주요 글로벌 투자의 벤치마크 역할을 한다.
MSCI는 분기에 한번 이뤄지는 정기 리뷰를 통해 전체 시가총액과 유동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지수 편입 종목을 조정한다. 지수에 편입되면 이 지수를 추종하는 글로벌 패시브(지수 추종) 자금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지수 구성 종목 변경에 따른 리밸런싱은 이달 30일 이뤄지고 실제 지수의 변경 유효 시작일(effective date)은 다음달 2일이다. 리밸런싱이 이뤄지는 8월 30일에 관련 종목의 거래량 증가 및 주가 변동성이 크게 나타날 수 있다.
앞서 증권가는 LS일렉트릭이 지수 편입에 따라 약 1724억원 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전망했다. SKIET는 약 612억원의 자금이 유출될 것으로 예상했다.
배철교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편출 종목의 거래대금이 상대적으로 저조해 편출로 인한 패시브 자금의 수급 충격이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봉주 '이재명 뒷담화' 회견 후폭풍…진화는 커녕 강성 친명들과 '전면전' 양상
- "임종석, 혐의점 발견되면 피의자 전환 가능성…文 간접적 압력 여부 조사해야" [법조계에 물어
- 한동훈, '김경수 복권 반대' 선명한 입장 세운 의도는…
- "오빠가 사줄게" 승리 해외 클럽서 목격담 속출
- '가장 잘생긴 21세 스님' 돌연 사망 비보
- 李대통령, 이혜훈 거취엔 "결정 못해"…장동혁과 일대일 회담은 '거절'
- 한덕수 징역 23년…국민의힘 "지켜봐야" 한지아 "尹 제명하자"
- 의총 제명 앞두고 탈당한 김병기…“정치적 사형 피하려는 선택”
- 마동석·이영애도 실패한 반등…‘은애하는 도적님아’가 쏘아올린 희망 [D:방송 뷰]
- ‘강성형 감독 격노’ 틈 놓치지 않은 페퍼저축은행, 현대건설 킬러 재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