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했던 어깨 부위 또 안 좋아" 트레이드 블루칩→끝내 잔류→또 부상 말소, 조상우 참 안 풀리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 히어로즈 투수 조상우가 부상 복귀 뒤 단 2경기 등판 만에 어깨 통증 재발로 또 말소됐다.
올해 KBO리그 트레이드 블루칩이었지만, 끝내 잔류로 결말이 나온 조상우는 참 풀리지 않은 시즌을 보내고 있다.
조상우 영입에 관심을 보이는 구단들이 꽤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조상우 어깨 부상 이탈이 트레이드 성사에 발목을 잡았다.
조상우의 어깨 부상 재발은 선수 개인뿐만 아니라 여전히 가을야구 진출을 포기하지 않은 키움에도 크나큰 악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근한 기자) 키움 히어로즈 투수 조상우가 부상 복귀 뒤 단 2경기 등판 만에 어깨 통증 재발로 또 말소됐다. 올해 KBO리그 트레이드 블루칩이었지만, 끝내 잔류로 결말이 나온 조상우는 참 풀리지 않은 시즌을 보내고 있다.
KBO는 8월 12일 1군 엔트리 말소 선수를 발표했다. SSG 랜더스 투수 백승건, KT 위즈 투수 이상동, 삼성 라이온즈 투수 이승현(좌완), LG 트윈스 투수 임준형·정지헌, 그리고 조상우가 말소자 명단에 올랐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들어오는 선수는 이승현과 조상우다. 올 시즌 삼성 선발진 한 축을 책임진 이승현은 왼쪽 햄스트링 부상으로 4주 동안 이탈한다. 팀 상위권 성적 유지에 큰 원동력이 됐던 삼성 선발진에 크나큰 비상이 걸렸다.
삼성 관계자는 "이승현은 병원 MRI 검진 결과 왼쪽 햄스트링 부분 손상으로 4주가량 재활 및 회복 필요하다는 소견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조상우도 어깨 통증 재발로 이탈했다. 조상우는 올 시즌 44경기(39.2이닝)에 등판해 1패 6세이브 9홀드 평균자책 3.18 36탈삼진 20볼넷 WHIP 1.51을 기록했다.
군 복무 뒤 첫 풀타임 시즌에 나선 조상우는 올 시즌 개막부터 셋업맨 역할을 맡다 6월부터 마무리 보직으로 복귀했다. 그리고 나온 두 차례 3연투가 독이 됐을까. 조상우는 7월 11일 등판 뒤 어깨 불편함을 느낀 뒤 재활 기간을 보냈다.
조상우는 올해 여름 트레이드 시장에서 최대 블루칩이었다. 키움 구단은 조상우를 트레이드 매물로 내놓고 최상위 신인 지명권과 수준급 선수를 교환 조건으로 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조상우 영입에 관심을 보이는 구단들이 꽤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조상우 어깨 부상 이탈이 트레이드 성사에 발목을 잡았다.
8월 6일 예상보다 다소 늦게 1군으로 돌아온 조상우는 6일 SSG 랜더스전(0이닝 3피안타 2실점)과 10일 한화 이글스전(1이닝 2피안타 무실점)에서 계속 흔들리는 투구 내용을 남겼다. 여전히 구속도 회복하지 못한 상태였다. 결국, 조상우는 마무리 보직 복귀도 이루지 못 한 채 12일 다시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키움 관계자는 "큰 틀로 봐서는 재정비 차원이다. 처음에 안 좋았던 오른쪽 어깨 부위 불편함이 계속 느끼고 있다. 복귀 뒤 두 경기 등판에서도 완벽한 투구 컨디션이 나오지 않았다. 병원 진료와 휴식으로 다시 재활 일정이 진행될 듯싶다"라고 밝혔다.
조상우의 어깨 부상 재발은 선수 개인뿐만 아니라 여전히 가을야구 진출을 포기하지 않은 키움에도 크나큰 악재다. 주승우와 함께 필승조 책임을 나눠질 조상우가 사라졌기에 키움 벤치는 또 불펜진 운용에 애를 먹게 됐다. 조상우도 2025시즌 종료 뒤 생애 첫 FA 자격을 얻는 만큼 건강한 몸 상태를 계속 증명해야 한다. 여러모로 조상우에게 잘 풀리지 않는 2024년이 됐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김근한 기자 forevertoss8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맥심 완판녀' 김이서, 워터밤 출격한 줄…야구장서 미모 발산
- 유명 AV배우, 은퇴하더니…지적장애 유튜버와 공개 열애
- 소녀시대 유리, 데뷔 17년 만 파격 노출…이렇게 글래머였나
- '워터밤 여신' 권은비, 파격 비키니로 뽐낸 원톱 볼륨감
- '미스맥심' 김갑주, 워터밤서 과감 노출…독보적 몸매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