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 자체가 드라마" 파리 패럴림픽 한국선수단 결단식…역대 최다 17개 종목 출전+20위권 이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파리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선수단(단장 배동현)이 결단식을 갖고 파리를 향한 여정을 시작했다.
배동현 선수단장은 출정사를 통해 "이번 파리 패럴림픽대회를 위해 땀 흘리며, 최선을 다해 정진하는 우리 대한민국의 영웅들이 대단히 자랑스럽다."며,"우리 선수단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선수 중심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선수단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방이동, 김정현 기자) 2024 파리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선수단(단장 배동현)이 결단식을 갖고 파리를 향한 여정을 시작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2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있는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 배동현 선수단장, 백경열 선수부단장, 양오열 지원단장, 더불어민주당 이기헌 의원, 조계원 의원, 국민의힘 신동욱 의원, 최보윤 의원, 가맹단체 및 시·도장애인체육회 임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다짐하는 결단식은 훈련 영상상영, 정진완 회장의 개식사, 유인촌 장관의 격려사, 배동현 선수단장의 출정사, 선수단 소개 및 단기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유인촌 장관은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선수대표 2명(탁구 김영건, 사이클 이도연)에게 전달하며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배동현 선수단장은 선수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선수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갤럭시 웨어러블 디바이스 3종을 포함한 기념품 세트를 선물로 마련하여 선수단에 전달했다.
또한, 배 단장은 선수단의 사기 진작을 위해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선수 전원에게 순금메달(20돈 상당)을 수여한다고 깜짝 발표했다. 이 같은 배 단장의 지원으로 선수들은 최고의 컨디션으로 대회에 임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완 회장은 개식사를 통해 "패럴림픽을 먼저 출전한 선배로서 선수 여러분들이 국가대표의 자부심을 갖고, 주변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갖길 당부드린다"며 "여러분이 지나온 인고의 시간, 그 결과를 파리에서 보여주길 바란다"고 했다.
유인촌 장관은 격려사에서 "여러분의 삶은 그 자체로 하나의 드라마다. 여러분 모두가 그 드라마의 주인공"이라며 "파리 패럴림픽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가감 없이 펼쳐달라. 정부와 대한장애인체육회도 여러분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 참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동현 선수단장은 출정사를 통해 “이번 파리 패럴림픽대회를 위해 땀 흘리며, 최선을 다해 정진하는 우리 대한민국의 영웅들이 대단히 자랑스럽다.”며,“우리 선수단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선수 중심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선수단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대한민국 패럴림픽 선수단은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 12일 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대회에 17개 종목 177명(선수 83명, 임원 94명)의 선수단을 파견하며 금메달 5개 이상 획득, 종합순위 20위권 진입을 목표로 한다.
대회 개막 전 현지 적응 및 컨디션 조절을 위해 마련된 사전캠프에는 9종목 104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며 14일 먼저 파리로 출발한다. 선수단 본진은 21일 오전 9시 인천국제공항(제2터미널) A구역에서 출영식을 갖고 결전지 파리행 비행기에 오른다.
한편,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기업 후원도 이어져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됐다. 삼성전자에서는 선수들에게 갤럭시 워치7을 후원했고, 한국청과(주)에서는 선수들의 항공좌석 업그레이드를 위해 5000만원을, ㈜겸에서는 여행정리백 세트, 유한킴벌리에서는 여성용품을 선수단에 후원했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맥심 완판녀' 김이서, 워터밤 출격한 줄…야구장서 미모 발산
- '학폭 부인' 21기 옥순, 호텔서 파격 노출…볼륨감 대단
- '36주 낙태 후기 영상' 충격…유튜버·병원장, 살인 혐의 입건
- '워터밤 여신' 권은비, 파격 비키니로 뽐낸 원톱 볼륨감
- 소녀시대 유리, 데뷔 17년 만 파격 노출…이렇게 글래머였나
- 주병진, ♥호주 변호사 신혜선에 반했다 "신의 선물, 대화 통해"(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종합]
- 가스라이팅,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 18년만 탈출 '경악' (이말꼭)
- 송가인, 김종국 父 며느리 되나…"김종국, 전 재산 잃고 근육 없어도 좋아" (미우새)[전일야화]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비혼 출산' 사유리 "정자 기증자 얼굴 알아…젠 닮았더라" (주간반상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