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크래프톤, ‘인조이’ 흥행 자신...“상당히 긍정적 환경”

민단비 2024. 8. 12.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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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은 12일 진행한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현재 개발 중인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 '인조이'에 대해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은 2000년대 초반부터 20년 넘게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던 장르지만 최근 신규 IP(지식재산권)가 등장하지 않았다"며 "그동안 오래 서비스를 해왔던 기존 게임에서 단점이 부각되기도 했고, 최근 유사한 게임 플레이를 목표로 하는 경쟁작의 개발이 종료됐다는 뉴스들이 있었다. '인조이'에 상대적으로 긍정적인 환경이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인조이 타겟층에 대해서는 "1차적으로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을 플레이하던 기존 유저가 타겟"이라며 "인조이를 통해 해당 장르를 처음 접하는 아시아, 중동, 남미 등 전 세계 신규 유저도 타겟"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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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안DB

크래프톤은 12일 진행한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현재 개발 중인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 ‘인조이’에 대해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은 2000년대 초반부터 20년 넘게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던 장르지만 최근 신규 IP(지식재산권)가 등장하지 않았다”며 “그동안 오래 서비스를 해왔던 기존 게임에서 단점이 부각되기도 했고, 최근 유사한 게임 플레이를 목표로 하는 경쟁작의 개발이 종료됐다는 뉴스들이 있었다. ‘인조이’에 상대적으로 긍정적인 환경이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인조이 타겟층에 대해서는 “1차적으로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을 플레이하던 기존 유저가 타겟”이라며 “인조이를 통해 해당 장르를 처음 접하는 아시아, 중동, 남미 등 전 세계 신규 유저도 타겟”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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