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진출' 엄지성이 남긴 선물, 친필사인 유니폼 경매 통해 유소년 발전 기금에 활용

김정용 기자 2024. 8. 12. 15: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엄지성이 광주FC 팬과 유소년팀 후배들에게 선물을 남겼다.

광주는 구단 유스 출신으로 최근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구단 스완지시티로 이적한 엄지성의 친필 사인 유니폼을 옥션 플랫폼 '컬렉스'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옥션을 진행할 엄지성 친필사인 유니폼은 지난 주말 동안 롯데마트 광주월드컵점 2층에 위치한 광주 팝업스토어를 통해 팬들에게 공개됐으며, 뜨거운 반응과 함께 자선 옥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엄지성이 광주FC 팬과 유소년팀 후배들에게 선물을 남겼다.


광주 구단은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젠 추억이 된 광주FC의 프랜차이즈 스타 엄지성의 '특별한 선물'이 옥션을 통해 판매된다'고 밝혔다.


광주는 구단 유스 출신으로 최근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구단 스완지시티로 이적한 엄지성의 친필 사인 유니폼을 옥션 플랫폼 '컬렉스'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엄지성이 보내 온 유니폼을 구단보다는 그를 가장 뜨겁게 응원했던 팬들이 간직할 수 있도록 하고, 구단은 그 수익금을 유소년 발전에 활용하기 위해 기획됐다.


자선 옥션은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22일 오후 8시까지 7일간 진행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팬들은 옥션 플랫폼 컬렉스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옥션을 진행할 엄지성 친필사인 유니폼은 지난 주말 동안 롯데마트 광주월드컵점 2층에 위치한 광주 팝업스토어를 통해 팬들에게 공개됐으며, 뜨거운 반응과 함께 자선 옥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노동일 광주 대표이사는 "자선 옥션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은 전액 유소년 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며 "엄지성 선수의 이적은 성장하는 유소년에게 큰 자극이 됐을 것이다. 앞으로도 유소년에 대한 많은 관심 가지고 육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


엄지성(광주FC). 서형권 기자
엄지성. 김정용 기자

엄지성은 올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광주에서 스완지로 이적했다. 지난 10일(한국시간) 2024-2025 챔피언십 개막전을 통해 잉글랜드 무대에 데뷔했다. 미들즈브러 원정 경기에 선발 출장한 엄지성은 후반 추가시간까지 경기 대부분을 소화하다 교체됐다. 팀은 0-1로 패배했지만 엄지성은 비교적 좋은 활약을 한 선수로 평가 받았다. 프리킥 등 아슬아슬한 득점기회를 잡으며 데뷔골이 머잖아 터질 거라는 희망도 줬다.


사진= 광주FC 제공,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