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 주거타운 강릉 견소동 ‘오션시티 아이파크’ 아파트 관심

정진 2024. 8. 12.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상 주택가격 형성에 미치는 요인으로 조망, 학군, 편의시설, 교통 등을 들 수 있다.

그중 바다, 강, 호수가 있거나 마주하고 있는 아파트의 몸값은 지속적으로 오르는 전망이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요즘같이 부침이 있는 부동산 시장에 해안가 아파트는 수요가 탄탄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시세가 오르고 하락 시에도 가격 방어가 된다" 며 "수도권과 가깝고 자연환경이 우수한 강릉 견소동 인근의 신규 분양 아파트를 주목하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릉 아파트 인근 솔밭 해변가 전경]

통상 주택가격 형성에 미치는 요인으로 조망, 학군, 편의시설, 교통 등을 들 수 있다. 그중 바다, 강, 호수가 있거나 마주하고 있는 아파트의 몸값은 지속적으로 오르는 전망이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거주 위주로 재편되면서 수변 아파트가 주거 만족과 투자가치의 대안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복잡한 도시생활에 지쳐있는 현대인들은 집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심신의 안정과 쉼을 얻을 수 있는 자연환경이 우수한 곳을 찾는다. 이런 곳은 남녀노소 선호하고 누구나 살고 싶어 하기 때문에 찾는 사람이 많을 뿐더러, 당연히 수요가 많으면 아파트 가격도 오르고 가치도 상승하기 마련이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요즘같이 부침이 있는 부동산 시장에 해안가 아파트는 수요가 탄탄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시세가 오르고 하락 시에도 가격 방어가 된다" 며 "수도권과 가깝고 자연환경이 우수한 강릉 견소동 인근의 신규 분양 아파트를 주목하라"고 말했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인근에는 MZ세대 명소인 안목커피거리, 시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솔밭 산책로 그리고 바다에서 다양한 해양레저 활동까지 가능해 사계절 변화를 몸소 느끼며 휴식과 주거를 함께 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또한 단지에는 산책로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맘스스테이션등 자연채광을 살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생활의 만족도를 높였다.

그동안 강릉 해안가에는 주로 브렌드 인지도가 낮은 나홀로 아파트가 공급됐지만 신규 분양중인 '오션시티 아이파크'는 대단지(794세대), 브랜드(I’PARK)로 지역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향후 해안가 인근에는 공사비상승, 아파트용도 변경의 어려움과, 사업 인허가 지연으로 신규 공급이 없어 더욱 희소성이 높은 아파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입주는 2026년 8월로 예정되어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