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FC 프로 챔피언십 컵’ 이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의 글로벌 최상위 대회 FC 프로 챔피언스 컵에 한국 대표팀이 출전한다고 밝혔다.
FC 프로 챔피언스 컵은 FC 온라인, FC 모바일의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일본 5개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최고 권위 국가대항전이다.
FC 온라인 대회에서는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의 각 국가별 대표팀이 출전하여 16개 팀이 총 상금 30만 달러를 두고 대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C 시리즈 최고 권위 대회… 총 상금 30만 달러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의 글로벌 최상위 대회 FC 프로 챔피언스 컵에 한국 대표팀이 출전한다고 밝혔다.
FC 프로 챔피언스 컵은 FC 온라인, FC 모바일의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일본 5개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최고 권위 국가대항전이다. 올해 처음 열리는 대회인 만큼 초대 우승과 함께 막대한 상금을 동시에 거머쥘 대표팀은 어딜지 이목을 끈다.
이번 대회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해 치종 포레스트 스포츠 시티 아레나에서 열린다.
FC 온라인 대회에서는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의 각 국가별 대표팀이 출전하여 16개 팀이 총 상금 30만 달러를 두고 대결한다. 경기는 두 번 패배하면 탈락하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5판 3판 선승제로 진행한다.
올해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에서 최종 우승한 KT 롤스터를 비롯해 상위 3개 팀인 WH게이밍, 광동 프릭스, GEN.G가 한국을 대표해 출전한다.
FC 모바일에서는 한국, 일본, 중국 등 각국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국가별 대표 2인이 출전해 총 상금 6만 달러를 놓고 경쟁한다. 조별 예선은 각 팀이 모든 팀을 상대하는 방식인 단일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되며 본선은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한다. 대한민국 대표로는 SODA, Beelzebul이 출전한다.
FC 프로 챔피언스 컵의 모든 경기는 국가별 온라인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한국은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유튜브 채널 및 FC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TV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넥슨은 한국 대표팀의 FC 프로 챔피언스 컵 출전을 기념해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초종목·구기 부진에 폭탄 발언도… 팀코리아의 과제
- 대지진 공포에 성수기 日리조트 ‘폭풍 취소’
- “국산은 안전?” 현대차, 배터리 제조사 공개에도 ‘반응 싸늘’
- ‘성범죄 복역’ 승리, 인도네시아서 ‘버닝썬’ 행사 참석 예고
- ‘금메달’ 리디아 고 “우승 원동력은 언니가 해준 한식”
- 2연속 메달 노렸지만… 근대5종 전웅태의 눈물 “욕심부린 것 같아”
- 방수현 “협회의 안세영 특별케어 밝혀질 것”
- 이스라엘, 가자시티 학교 폭격…하마스 “100여명 사망”
- BTS슈가는 “몰랐다”는데…공단 조사선 “알고 있다” 100%
- “20% 비싼 우선입장권 판다고?” 페스티벌 공지에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