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외국인어학연수생 대상 한국어배우기 열풍 이어가
박석곤 2024. 8. 11. 09: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제대가 대학 외국인 어학연수생 533명을 대상으로 한국어 배우기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인제대는 지난 9일 장영실관 대강당에서 외국인 한국어 여름학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런 열풍에 힘입어 인제대 한국어문화교육원은 올 가을학기를 9월2일에 개강한다.
◆인제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평가 A등급 획득인제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4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A등급(교육혁신 전략과 자체성과관리)을 받았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제대가 대학 외국인 어학연수생 533명을 대상으로 한국어 배우기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인제대는 지난 9일 장영실관 대강당에서 외국인 한국어 여름학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23개 나라에서 온 외국인 어학연수생이 대거 참여했다.
여름학기(10주) 동안 한국어 배우기 학습에 몰입한 학생들은 인제대 총장배 씨름대회와 에버랜드와 워터파크 탐방 등 한국어를 직접 구사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와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총장배 씨름대회에서는 나라별로 팀을 구성해 씨름 대결을 벌이며 서로 문화를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인제대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국제교류와 문화적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수료생 대표로 나선 스리랑카 출신 압스라 학생은 "1년 6개월간 한국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들로 일반대학원 재활공학과에 진학할 수 있을 만큼 한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돼 보람이 컸다다"고 말했다.
이런 열풍에 힘입어 인제대 한국어문화교육원은 올 가을학기를 9월2일에 개강한다.
◆인제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평가 A등급 획득
인제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4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A등급(교육혁신 전략과 자체성과관리)을 받았다.
인제대는 이번 평가에서 대학 여건을 고려한 특성화와 지역산업 수요, 미래산업을 반영한 학사구조 개편, 전공 선택권 확대를 위한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제대는 진로역량 교과목 개발과 IU-커스텀 학점제를 통해 학생 주도의 진로개발을 체계적으로 지원했다.
독자적인 IU-EXCEL 교육모델을 확대해 학생역량과 전공역량 기반으로 한 전공교육을 대폭 강화했다.
지역 연계 학습을 확대해 학생의 현장실무 역량을 키우고 지역 상생의 대학교육도 추진했다.
이우경 기획처장(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지난해 사업에 이어 올해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대학 구성원 모두가 열심히 노력한 결과인 만큼 앞으로 개선 사항을 더 보완해 3차년도 사업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대학의 자율적인 교육 경쟁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쿠키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심판대 선 이재명, 사법리스크 1차 허들은 ‘벌금 100만원’
- ‘의료·연금개혁’ 성과 자찬한 尹 정부…전문가들 “긍정적” “추진 의지 없어”
- 바닥까지 추락한 코스피, 반등 시점은 언제쯤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대한항공 합병 코앞인데 내부는 ‘시끌’…불안한 비행 앞둔 아시아나
- “기다릴 만큼 기다렸다”…포스코 글로벌센터 추진에 지역사회 ‘부글부글’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티메프 피해자들 “결제대금 유예해달라”…카드사 “심사 결과대로”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
- 애플·테슬라로 몰리는 자금…“美, 자금흡수 모멘텀 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