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한 P의 거짓 효과… 네오위즈, 2Q 흑자 기록

김지윤 2024. 8. 9. 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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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가 올해 2분기 매출 870억원, 영업이익 47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보다 2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한 372억원이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6%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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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사옥. 게임사 제공

네오위즈가 올해 2분기 매출 870억원, 영업이익 47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보다 2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7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6% 감소했다. 이는 지난해 자회사 ‘파우게임즈’ 연결 편입에 따른 일회성 평가 이익 기저 효과라고 게임사는 설명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한 372억원이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P의 거짓’은 전 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견조한 판매 추이를 유지하며 매출에 기여했다. 지난 4월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을 출시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도 매출에 힘을 보탰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6% 증가했다. 지난해 6월 출시해 충성 고객층을 쌓아온 ‘브라운더스트2’가 매출을 견인했다. ‘무직전생II’ 콜라보, ‘일러스타 페스 참가’ 등 이용자 소통에 힘쓴 결과로 봤다. 여기에 지난 5월 출시된 ‘고양이와 스프: 말랑타운’의 성과도 반영됐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116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8% 증가한 수치다.

네오위즈는 지식재산권(IP) 강화에 나서 장기 성장의 기반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IP로서의 가능성을 재확인한 브라운더스트2는 서비스 1주년 기념한 이벤트에서 활성 이용자(AU)가 5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하반기에도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온·오프라인 이벤트, 다양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등 양질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팬층을 더 두텁게 쌓아 나간다는 계획이다.

P의 거짓을 개발한 라운드8 스튜디오는 PC·콘솔 게임을 중심으로 한 ‘넥스트 P의 거짓’ IP 발굴에 힘을 쏟는다. ‘라이프 시뮬레이션’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쳐’ 등 독특한 장르의 신작을 개발하는 동시에 ‘P의 거짓 DLC’를 준비한다.

오는 28일 출시를 앞둔 자회사 파우게임즈의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캐릭터 중심의 서사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양이와 스프’ ‘오 마이 앤’ 등 기존 게임들 역시 이용자 편의 개선 등을 진행한다.

투자 및 퍼블리싱 등을 통한 신작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폴란드 개발사 ‘블랭크’에 투자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올해엔 북미,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해외 개발사 추가 발굴에 나선다.

또한 ‘스컬’, ‘산나비’ 성과에 이어 ‘안녕서울: 이태원편’ 계약을 통해 네오위즈만의 검증된 퍼블리싱 역량을 바탕으로 규모 있는 해외 인디게임들의 퍼블리싱 기회도 함께 모색한다.

네오위즈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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