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서태건·정의준 위원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게임물관리위원회 신임 위원으로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조직위원장과 정의준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2명을 위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임기 만료 위원 중 김규철 현 게임위원장이 포함됨에 따라 신임 위원장은 추후 위원회 회의에서 호선으로 정한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게임위가 이번 신임 위원 위촉을 통해 게임물의 윤리성과 공공성을 확보하고 게임이용자 권익 보호 등 업무를 더욱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게임물관리위원회 신임 위원으로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조직위원장과 정의준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2명을 위촉한다고 9일 밝혔다.
게임위 위원은 비상임이다. 이번 임기 만료 위원 중 김규철 현 게임위원장이 포함됨에 따라 신임 위원장은 추후 위원회 회의에서 호선으로 정한다.
신임 위원의 임기는 3년으로, 위촉식은 오는 12일 열린다.
게임위는 게임물 등급분류와 사후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기 위한 기관으로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돼있다. 위원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16조 및 시행령 제11조 등에 따라 문화산업 등과 관련된 단체의 추천을 받아 문체부 장관이 위촉한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게임위가 이번 신임 위원 위촉을 통해 게임물의 윤리성과 공공성을 확보하고 게임이용자 권익 보호 등 업무를 더욱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희진 거짓말 못 참아…제가 그 여직원입니다” SNS 글
- 사격 은메달 김예지, 기자회견 중 실신…현장서 회복
- 北 후계자는 주애?…김여정, 조카인데 허리 숙여 ‘깍듯’
- ‘183㎝ 57㎏’ 유지…김유진 “삼겹살에 된장찌개 먹고파”
- 방시혁, 00년생 여성 BJ과 美 LA서 포착…해명 보니
- 교수와 해외출장 뒤 대학원생 사망…숭실대 “비위 확인”
- “벤츠 싸게 팝니다?”…딜러사 전단지에 ‘발칵’
- “군가족이시면 화장품 좀 사다주세요” 뻔뻔한 SNS
- 美 알래스카, 기후변화에 빙하 녹아내려 100여채 침수(영상)
- ‘듀엣곡’ 부르다 연인됐나… 한지민·최정훈, 열애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