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통제?…방시혁·과즙세연 "우연히 만나" 해명에도 '설설설' [엑's 이슈]

장인영 기자 2024. 8. 9. 13: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브 방시혁 의상이 BJ 과즙세연(본명 인세연)과 미국 길거리에서 나란히 포착되며 이틀째 파장이 커지고 있다.

이 가운데 방 의장 좌측에 있는 여성이 2000년 생인 BJ 과즙세연으로 알려지며 두 사람의 친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앞서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오늘자 미국에서 여자 BJ랑 같이 있는 사진 뜬 방시혁'이라는 게시글이 올라오며 두 사람의 목격담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하이브 방시혁 의상이 BJ 과즙세연(본명 인세연)과 미국 길거리에서 나란히 포착되며 이틀째 파장이 커지고 있다.

지난 8일 미국 길거리를 촬영해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아이엠 워킹(I am WalKing)'에는 '2024년 7월 최고의 장면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방시혁 의장이 두 여성과 함께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베벌리힐스 거리를 거닐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 가운데 방 의장 좌측에 있는 여성이 2000년 생인 BJ 과즙세연으로 알려지며 두 사람의 친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앞서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오늘자 미국에서 여자 BJ랑 같이 있는 사진 뜬 방시혁'이라는 게시글이 올라오며 두 사람의 목격담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그러나 해당 게시글은 두시간도 채 되지 않아 삭제 됐는데, 삭제 사유에는 '방시혁 의장에 대한 사생활 침해'라고 적혀 있다.

요청자는 '주식회사 하이브 및 대리인'였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칼 같이 삭제하네", "모니터링 엄청 하는 듯",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네", "이미 본 사람 많을텐데" 등 반응을 전했다. 

당시 하이브는 엑스포츠뉴스에 방 의장과 과즙세연 사이 스캔들이 거론되자 "지인이 모시는 자리에서 과즙세연의 언니 분을 우연히 만났고 엔터 사칭법 관련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조언을 해준 바 있다"면서 "이후 두 분이 함께 LA에 오면서 관광지와 식당을 물어와서 예약해주고 안내해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방 의장과의 목격담에 거론된 과즙세연은 지난 2019년부터 아프리카 TV 방송을 시작했다. 현재 아프리카TV 외에도 유튜브, 틱톡 등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다. 지난 4월 웹예능 '노빠꾸 탁재훈'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인플루언서'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지난달부터 개인 계정에 꾸준히 미국 여행 중인 사진을 올리고 있었으나 대중들의 관심이 쏠리자 댓글창을 닫았다.

한편, 방 의장은 지난해 미국 로스앤젤레스 부촌 벨 에어 스트라델라 로드에 고급 저택을 한화 365억원, 2천640만달러에 매입한 바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온라인 커뮤니티, 과즙세연 SNS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