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판교, 강남 이동 편리한 곤지암역 신흥 주거타운…9일 견본주택 개관

2024. 8. 9. 05: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곤지암역 도보 거리 635가구 조성
12일 특별공급, 13일 1순위 청약
가구당 1.5대 주차공간, 창고 제공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투시도)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신대리 25번지 일대 신대1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2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39㎡ 63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경강선 곤지암역 도보 거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아파트가 9일(오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곤지암역을 통해 판교, 강남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일대에 아파트 분양이 이어져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아 실수요자와 투자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신대리 25번지(신대1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공동주택 사업)에 들어선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았으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2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39㎡ 총 635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448가구 ▶84㎡B 179가구 ▶139㎡A 4가구 ▶139㎡B 4가구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8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는 8월 21일 발표되며, 9월 2~4일 3일간 당첨자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 광주시는 비규제지역이어서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보유 여부와 무관하게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 무제한 전매할 수 있고 거주 의무기간과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 도착


이 단지는 경강선 곤지암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이 단연 돋보인다. 곤지암역에서 경강선 이용 시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6개 정거장)에 도달 가능하며,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 40분대에 닿을 수 있다.
 
분당 접근성도 좋다. 경강선 이매역(4개 정거장)에서 수인분당선으로 환승할 수 있어 서현역·정자역 등 분당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쉽다. 성남역(5개 정거장)에서는 최근 개통한 GTX-A로 갈아탈 수 있다. GTX-A는 현재 강남 수서역까지 개통됐고, 삼성역·서울역 등으로 연장 공사가 진행 중이다. 곤지암역에는 삼성역·강남역을 잇는 GTX-D 노선 정차도 계획돼 있다. 곤지암IC를 통해 중부고속도로, 제2중부고속도로 진입이 쉽고 광주원주고속도로 이용도 수월해 차량을 통해 주변 도시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곤지암역 남측으로 곤지암초, 곤지암중, 곤지암고가 인접해 있어 안심 교육환경을 갖췄다. 곤지암 도서관도 가까이 있다.

단지 뒤로는 비양산이 있고 앞으로는 곤지암천이 흘러 배산임수 명당에 자리한다. 곤지암 근린공원 등 쾌적한 주거 여건도 매력적이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주목을 끈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위주로 구성했고, 전용 139㎡ 8가구는 최상층 펜트하우스로 설계해 아파트 전체 품격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내부 평면은 타입별로 4베이 위주로 설계했고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마련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다함께돌봄센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구 당 약 1.5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제공하며, 각 동 지하 1층에는 전 가구에 제공되는 입주민 전용 세대창고가 마련된다.

특히 1~3층 저층 가구에 무상으로 제공되는 스마트 윈도우 시스템도 눈에 띈다. 스마트 윈도우는 필름 형태로 월패드 조작 및 월패드 음성 제어나 리모컨으로 투명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 프라이버시 확보 및 자외선 차단 등 상황에 따른 다양한 기능을 자랑한다.

단지 내 조경 차별화에 힘썼다. 단지 내 순환 산책로를 비롯해 휴게정원, 테마숲, 어린이놀이터, 펫그라운드 등 녹지가 어우러진 다양한 공간을 선보인다. 입주민 주거 만족도를 높여줄 스마트 시스템도 도입된다. 하이오티(Hi-oT) 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도 조명과 난방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과 주차 위치 확인 등도 가능하다.


일대 3600여 가구 신주거타운 계획


이번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분양에 이어 주변 아파트 공급도 본격화된다. 곤지암 역세권 1단계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900여 가구가 공급될 계획이다. 2단계 도시개발사업에는 2000여 가구 조성 계획이 잡혀 있다. 모두 공급되면 곤지암역 일대는 3600여 가구의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242-72(경강선 경기광주역 1번 출구 경안중학교 인근)에 있다. 고객 편의를 위해 8월 9~11일 3일간 견본주택~경기광주역~임시주차장(경안 배수펌프장 유수지 공영주차장)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행 예정이다. 입주는 2027년 5월 예정.

문의 1551-0635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