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꼬마 잭 블랙? 낭만의 80년대 TV 게임광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넷도 없고, 집에 컴퓨터도 없었던 80년도에는 어떻게 게임을 광고했을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1982년 출시된 엑티비전의 첫 게임 '피트폴'은 잭 블랙을 광고에 출현시켰습니다.
당시 13살이었던 잭 블랙은 이 광고에서 게임이 얼마나 멋진지 아주 가열차게 소개하는데, 지금이나 저때나 얼굴이 크게 변하지는 않았네요.
상의 탈의를 하고 게임을 하던 인물이 사실 타이슨이었다! 이런 광고라 당시에는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넷도 없고, 집에 컴퓨터도 없었던 80년도에는 어떻게 게임을 광고했을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바로 TV 광고를 통해서죠! 어떤 광고가 있었나 알아볼까요?
1982년 출시된 엑티비전의 첫 게임 '피트폴'은 잭 블랙을 광고에 출현시켰습니다. 당시 13살이었던 잭 블랙은 이 광고에서 게임이 얼마나 멋진지 아주 가열차게 소개하는데, 지금이나 저때나 얼굴이 크게 변하지는 않았네요.
1982년 닌텐도에서 출시한 '동키콩 주니어'는 실제로 벽을 타고 오르는 스턴트까지 등장했습니다. 줄을 타고 올라가는 컨셉의 맵을 실제로 구현해서 고릴라 탈을 쓴 배우가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
일본의 국민 RPG 드래곤퀘스트는 일본 RPG가 생소한 미국 사람들을 위해, 일본 게임인걸 강조하기 보다 실제 갑옷을 입은 기사가 말을 달리는 아더왕 이야기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죠.
80년대 출시된 복싱게임 마이크 타이슨의 펀치 아웃에서는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던 타이슨이 직접 등장했습니다. 상의 탈의를 하고 게임을 하던 인물이 사실 타이슨이었다! 이런 광고라 당시에는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뷰] ‘피지컬’ 대신 ‘뇌지컬’ 싸움! 마리오 vs 동키콩
- [겜덕연구소] 닌텐도 슈퍼 패미콤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TOP 10을 살펴보자!
- [동영상] 게임 원화가로도 뛰어났던 드래곤볼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
- 웹젠, '뮤오리진3'에 매직 코어 인챈트 업데이트
- 정기동 그라비티 PM "'뮈렌: 천년의 여정'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브컬처 게임"
- 검은 신화: 오공, 출시 첫날 스팀 동접 144만 돌파
- [겜덕연구소] 동물 철권? 스노우 브라더즈?! 추억의 문방구 오락기 게임들 총집합!!
- 라인게임즈, 디나미스원 투자설은 '사실무근'
- [한주의게임소식] "여름 축제는 끝났다" 소강상태 이어지는 게임 시장
- [한주의게임소식] 'AKF: 새로운 여정'의 상승세와 집안싸움 치열한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