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2분기 매출 818억. 붉은사막 마케팅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2024년 2분기 매출 818억원, 영업손실 58억원, 당기순이익 91억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광고선전비 증가로 인해 적자를 기록했으나, 영업손실폭은 전년 동기 대비 58.6% 줄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를 기록하며 글로벌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2024년 2분기 매출 818억원, 영업손실 58억원, 당기순이익 91억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광고선전비 증가로 인해 적자를 기록했으나, 영업손실폭은 전년 동기 대비 58.6%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를 기록하며 글로벌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갔다. 플랫폼별로 PC 75%, 모바일 21%, 콘솔 4%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현실 속 하이델 도시인 ‘프랑스 베이냑’에서 이벤트를 진행해 온라인의 즐거움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하고 북미 유럽 이용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게임 콘텐츠도 꾸준히 개편하며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과 확정 강화 시스템, 쾌적한 플레이 환경까지 구축했다.
7월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4’에 현지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함께 참가해 올해 하반기로 예정된 검은사막 중국 출시를 위한 사전 마케팅도 진행했다.
지난해 조선의 아름다운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화제가 됐던 '아침의 나라'에 이어 '아침의 나라 서울'도 7일 선보였다. 경복궁, 경회루 등 옛 서울을 배경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우두머리 등 즐길거리가 대폭 추가돼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은 현지화 작업을 거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펄어비스는 3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하며, 8월 독일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신작 ‘붉은사막’의 B2C 시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게임스컴 붉은사막 시연은 30분 이상의 플레이 타임으로 준비했으며, 게임스컴에 참가하지 못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1시간 분량의 플레이 영상도 준비 중이다. 또한, 국내 이용자들을 위해 올해 지스타에서도 시연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조석우 CFO는 “2024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며 “신규 IP 역시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믿고 보는 한국풍" 펄어비스, ‘아침의 나라: 서울’과 신규 무기 ‘군왕’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 2분기 매출 2,356억. 지속적인 성장 위한 장르 확대중
- '쿠키런 모험의 탑'의 성공적 출발. 데브시스터즈 2분기 매출 545억 원, 영업익 49억 원
- 라인게임즈, 디나미스원 투자설은 '사실무근'
- 서브컬쳐MMO에 RVR까지. 빠른 FGT로 기술력 과시하는 제네시스II
- [인터뷰] 플레이위드, “이용자가 원하면 그것을 이뤄주는 MMO 그것이 '로한2'”
- [겜덕연구소] CES쇼! 영화 만큼 신기한 미래 게임과 레트로 게임이 충돌하다!
- [한주의게임소식] 중국 1위 되찾은 던파 모바일과 ‘호연’의 등장
- [동아게임백과사전]참신한 게임이 잔뜩! 국내서 만나는 인디 게임쇼
- [동아게임백과사전] 이게 영화야 게임이야! FMV 게임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