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성 돌아온 날 최형우 이탈이라니…"내복사근 손상, 2주 후 재검진 예정" [광주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우성이 돌아온 날, 최형우가 전열에서 이탈했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KIA는 최형우의 1군 엔트리를 말소하고 이우성을 등록했다.
7일 경기를 앞두고 이범호 감독은 최형우에 대해 "2주 뒤에 다시 한 번 검진을 하고, 그 다음 스케줄을 잡아야 하지 않을까 보고 있다. 큰 부상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옆구리라서 2주 뒤 검진을 하고 난 뒤에 판단하는게 좋지 않을까 한다. 확실히 재검진을 받고 돌아올 수 있는 날짜를 생각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광주, 조은혜 기자) 이우성이 돌아온 날, 최형우가 전열에서 이탈했다.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좀처럼 '완전체' 결합이 어려운 KIA 타이거즈다.
KIA는 7일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T 위즈와의 홈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KIA는 최형우의 1군 엔트리를 말소하고 이우성을 등록했다.
최형우는 전날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했으나 3타수 1안타 1타점을 기록한 뒤 8회초 타석을 앞두고 대타 이창진으로 교체됐다. KIA 구단 관계자는 "최형우는 오른쪽 옆구리 통증을 느끼고 선수 보호 차원에서 교체됐다"고 밝혔고, 7일 MRI 검진을 받은 최형우는 우측 내복사근 손상 진단을 받았다.
7일 경기를 앞두고 이범호 감독은 최형우에 대해 "2주 뒤에 다시 한 번 검진을 하고, 그 다음 스케줄을 잡아야 하지 않을까 보고 있다. 큰 부상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옆구리라서 2주 뒤 검진을 하고 난 뒤에 판단하는게 좋지 않을까 한다. 확실히 재검진을 받고 돌아올 수 있는 날짜를 생각해야 한다"고 전했다.
2주 뒤 재검진을 받는다면 빨라야 복귀까지 3주, 시간이 더 걸린다면 4주나 그 이상을 봐야 할 수도 있다. 이범호 감독은 "4주까지는 아닐 것 같은데, 2주 후 검진을 해보고 난 뒤 그때부터 조금씩 준비하면 3~4주 걸리지 않겠나 보고 있기도 하다"면서 "며칠 전 데드볼을 맞았는데, 스윙을 하면서 그게 무리가 된 게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든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최형우는 현재까지 99경기에 나서 103안타 19홈런 93타점 59득점 타율 0.281을 기록, 불혹의 나이가 믿기지 않을 만큼 맹활약을 펼치며 KIA의 1위 독주를 이끌고 있었다. 리그 타점 1위의 해결사. 최형우가 타선의 중심을 잘 잡고 있었던 만큼 최형우의 공백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KIA에게는 큰 전력 손실일 수밖에 없다.
한편 이날 KT 선발 엄상백을 상대하는 KIA는 서건창(1루수)~박찬호(유격수)~김도영(3루수)~나성범(우익수)~소크라테스(좌익수)~이우성(지명타자)~김선빈(2루수)~김태군(포수)~박정우(중견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지난 6월 28일 왼쪽 햄스트링 부상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이우성은 41일 만에 1군으로 복귀, 지명타자로 곧바로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범호 감독은 "선수들의 체력 소진이 많은 상태다"라며 "컨디션이 좋은 선수들을 선발로 쓰겠지만, 지명타자의 경우 지금은 한 명을 붙박이로 박아 놓지 않고 상대 팀이나 선발에 따라 바꿔가면서 운영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 최대한 매일 바꿔가면서 선수들 체력을 회복시키고, 그때 그때 좋은 선수들로 최소한의 공백을 가져가는 쪽으로 움직이려고 한다"고 내다봤다.
사진=KIA 타이거즈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만 진출' 안지현, 한 뼘 의상 입고 글래머 몸매 과시
- 치어리더 박기량, 못 보여줬던 모습…파격 노출 '깜짝'
- '미스 맥심' 김갑주, 누드 화보인 줄…파격 노출 사진 공개
- '13살 연하' 제자와 열애한 선생님, 이별 통보하자 살인? (한끗차이)
- '류수영♥' 박하선 오열 "이혼하면 고소 생각" 부부 사연에 충격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