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거 아틀레티코와 5년 계약 임박, 첼시는 2004년생 피지컬 괴물 ST 기다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너 갤러거가 아틀레티코마드리드 이적 초읽기에 들어갔다.
6일(한국시간) 유럽축구 이적시장 사정에 밝은 파브리치오 로마노 기자는 "갤러거가 마드리드행 비행기를 예약했고, 허락이 떨어지면 곧바로 떠날 것"이라고 전했다.
첼시는 수익성 및 지속가능성 규칙(PSR)을 지키기 위해 성골 유스인 갤러거 판매로 수익 증대를 노려야 했다.
첼시는 갤러거를 판매하고 아틀레티코의 유망주 스트라이커인 사무 오모로디온을 기다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코너 갤러거가 아틀레티코마드리드 이적 초읽기에 들어갔다.
6일(한국시간) 유럽축구 이적시장 사정에 밝은 파브리치오 로마노 기자는 "갤러거가 마드리드행 비행기를 예약했고, 허락이 떨어지면 곧바로 떠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적료는 4,000만 유로(약 602억 원) 상당이 될 걸로 예상한다.
갤러거는 첼시 성골 유스다. 2008년 유소년 팀에 입단해 임대 시기를 제외하면 줄곧 첼시에 있어왔다. 2021-2022시즌 크리스탈팰리스에서 잠재력을 터뜨리며 그 다음 시즌 첼시 1군에 본격적으로 합류했으나 아쉬운 판단력과 창의성 때문에 빅클럽 주전으로 자리매김하기는 아쉽다는 평가가 많았다. 활동량이 많아 3선에 기용하면 부족한 기본기로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2선으로 기용했을 때 최고의 기량을 발휘했다.
올여름에는 이적설에 지속적으로 이름을 올렸다. 첼시는 수익성 및 지속가능성 규칙(PSR)을 지키기 위해 성골 유스인 갤러거 판매로 수익 증대를 노려야 했다. 유소년 출신 선수를 판매하면 이적료 지출이 없었기 때문에 판매 금액을 온전히 수입으로 장부에 기록할 수 있다. 갤러거가 리스 제임스처럼 첼시에 필수불가결한 선수가 아니었다는 점도 영향을 끼쳤다.
초반에는 토트넘홋스퍼, 애스턴빌라 등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팀들이 관심을 기울였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아틀레티코와 링크가 진해졌다.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은 다른 구단에서 애매한 자원이라는 평가를 받던 선수들의 기량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데 강점을 가진 감독이다. 이미 팰리스에서 자신이 알맞은 역할을 맡으면 1인분 이상을 해낼 수 있음을 증명한 만큼 아틀레티코 이적으로 선수 경력에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할 수도 있다.
첼시는 갤러거를 판매하고 아틀레티코의 유망주 스트라이커인 사무 오모로디온을 기다린다. 이적료는 3,000만 유로(약 451억 원) 정도가 될 예정이다. 사무는 현재 스페인 올림픽 대표팀에서 활약하며 팀의 결승행을 함께했다. 피지컬이 장점인 선수로 스피드가 엄청나고 몸싸움도 강점이다. 다만 전체적으로 축구 지능을 향상시켜야 하는, 노련미가 부족한 공격수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리에 민감한' 음바페, 독일 가전 명가와 '블루투스 스피커' 런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즐라탄-이케아의 나라' 스웨덴, 한국에 군인 보내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ST 부재'가 익숙한 맨유, '부상' 호일룬 빈자리는 래시퍼드-브페-산초가 메운다 - 풋볼리스트(FOOTB
- ‘경기당 선방 7.5회’ 유럽 압도적 1위 GK, 리버풀 이적설…그런데 3년은 임대 신세일지도 - 풋볼
- 프로축구연맹, '음주운전 사고' 대구FC 피지컬코치에 출장정지+벌금형 징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맨시티 트레블 주역'이 튀르키예로? 귄도안, '무리뉴의 팀'과 깜짝 이적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PL.1st] “갤러거 판매? 첼시가 아니라 PL 규정 문제” 갑부구단의 칭얼거림에서 찾을 수 있는 PS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