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AMES, '게임인식개선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K-GAMES)가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게임인식개선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를 발간했다.
5일 K-GAMES는 게임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게임 관련 다양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게임인식개선을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K-GAMES)가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게임인식개선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를 발간했다.
5일 K-GAMES는 게임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게임 관련 다양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게임인식개선을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게임이 우리나라 대표 여가문화로 자리 잡으며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게임 이용군이 확장됨에 따라 보다 체계화된 게임 리터러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부 내용은 게임 리터러시 정의, 게임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 게임 리터러시 교육 대상, 게임 리터러시 교육 방법, 기관별 게임 리터러시 프로그램, 각국 게임 리터러시 교육 현황 등으로 구성됐다. 안내서는 특히 유아(6~7세), 초등(8~13세), 중고등(14~19세), 교사 및 강사, 학부모 및 일반인, 고령층(60세 이상), 학교 및 교육 기관 관련자 등 대상을 세분화해 교육 현장에서 단계별 ‘맞춤 활용’이 기대된다.
K-GAMES는 향후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내 게임 리터러시 교육 모델과 프로그램을 해외에 홍보하고, 게임의 긍정 요소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안내서 영문본을 함께 제작 및 배포키로 했다.
강신철 협회장은 “안내서는 국민 대다수가 게임을 보편적으로 즐기는 흐름에 맞춰 게임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며 “올바른 게임 이해를 통해 긍정적이고 건강한 게임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한국게임산업협회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별거' 박선주♥강레오, 남녀 사이 끝…"양육비 반반" 발언 재조명
- '신장 이식' 양지은 "父, 심정지로 중환자실…기적이 있길" [전문]
- 배도환 "결혼 15일만 별거…파혼 후 해외도피"
- 기태영♥유진, 아이돌 비주얼 두 딸 공개…장점만 가져갔네
- '친형 고소' 박수홍, 일침 "돈 주면서도 상전 모시나"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