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2분기 매출 1714억.. "영업손실 241억 원 기록"

조영준 2024. 8. 6. 1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오늘(6일)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이 적용된 위메이드의 2분기 실적은 매출 1714억 원, 영업 손실은 241억 원, 당기 순이익은 약 4억 원이다.

위메이드 맥스의 2024년 2분기 매출은 약 187억원, 영업손실 약 13억원, 당기순손실 약 12억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오늘(6일)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이 적용된 위메이드의 2분기 실적은 매출 1714억 원, 영업 손실은 241억 원, 당기 순이익은 약 4억 원이다.

위메이드 측은 이번 2분기 실적에 대해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매출과 신규 라이선스 매출에 힘입어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으며, 전분기 대비 적자폭이 감소했다고 전했다.

하반기 계획도 공개했다. 먼저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의 경우 독자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한 차원 더 높은 MMORPG로 개발 중이다.

여기에 '미르M', '미르4' 중국 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준비 중이며, 이중 '미르M'은 판호 획득을 완료했고 중국 더나인과 퍼블리싱 계약을, '미르4'는 중국 37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고, 현재 판호 획득을 위한 작업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하반기에는 새롭게 개편을 준비 중인 ‘위믹스 플레이’와 ‘위믹스 페이’를 선보이며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노력을 가속화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중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의 경우 의사결정과 자금흐름의 투명성,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각종 시스템을 도입 및 추진한다고 전했다. 위믹스 사용성을 확대하기 위해 후원기능, 펀딩 프로젝트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공정한 투표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는 것이 위메이드 측의 설명이다.

한편, 위메이드의 자회사 위메이드맥스의 2분기 실적도 공개됐다.

위메이드 맥스의 2024년 2분기 매출은 약 187억원, 영업손실 약 13억원, 당기순손실 약 12억원이다.

위메이드 맥스 측은 하반기 독자적인 IP개발과 다양한 신작 라인업 확보에 집중할 예정이며,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의 '미르의 전설2: 기연'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서브컬처 RPG '로스트 소드' 등 포함 약 10종의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2 분기 실적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