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 ‘2024 여성 데이터 과학자 글로벌 리더스 포럼’ 개최

2024. 8. 6. 16: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리더스 포럼 기사 사진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명애)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은 한국정보처리학회 여성위원회(위원장 김현희 교수)와 공동 주관으로 지난 7월 12일 금요일 엘타워에서 '2024 여성 데이터 과학자 글로벌 리더스 포럼(Womenin Data Science Global Leaders Forun)'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포럼은 데이터 과학 분야의 여성 리더들을 초청하여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업계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온오프 병행으로 개최된 본 행사는 김현희 동덕여대 정보통계학전공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제1부는 여성 데이터 과학자들이 말하는 취업과 경력 관리 전략을 주제로 신신애 한국 지능정보사회진흥원 본부장, 천경희 카톨릭대 교수, 문소리 NVIDIA 매니저, 조형실 재유럽한인여성과학기술인회 박사의 강연이 순서대로 진행됐다.

제2부는 변화를 이끄는 여성 데이터 과학자를 주제로 백민경 서울대 교수의 단백질 구조 모델링과 설계에 대한 강연과 차미영 막스플랑크 연구소 단장의 인류를 위한 데이터 과학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 한혁 동덕여대 컴퓨터학전공 교수는 맺음말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여학생들 데이터 과학 분야 취업 및 경력 발전을 지원하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여 미래의 여성 데이터 과학자들이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여성 데이터 과학자들이 서로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데이터 과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데이터 과학 분야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