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드미디어, 숨은 명곡 리메이크 프로젝트 ‘몰드’ 론칭…8일 첫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마운드미디어가 숨은 명곡을 새로운 목소리로 재해석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 'MOLD(몰드)'를 론칭한다.
6일 마운드미디어는 "숨겨진 명곡을 새로운 아티스트의 목소리로 재해석하는 프로젝트 '몰드'는 뮤지션이라는 카테고리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을 하는 아티스트들의 참여를 1순위로 두고 장르 간의 경계를 뛰어넘는 형태의 작업으로 기획됐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마운드미디어가 숨은 명곡을 새로운 목소리로 재해석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 ‘MOLD(몰드)'를 론칭한다.
6일 마운드미디어는 “숨겨진 명곡을 새로운 아티스트의 목소리로 재해석하는 프로젝트 ‘몰드’는 뮤지션이라는 카테고리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을 하는 아티스트들의 참여를 1순위로 두고 장르 간의 경계를 뛰어넘는 형태의 작업으로 기획됐다”고 전했다.
특히 다른 사람의 인생을 표현하는 배우로서의 특징을 살려 기존 곡에 접근해 원곡의 감성은 유지하면서도 배우만의 해석이 담긴, 신선함을 더할 리메이크 프로젝트 ‘몰드'에 기대를 당부했다.
음원 발매에 앞서 유통사 포크라노스 공식 채널을 통해 프로젝트 론칭과 함께 티저 콘텐츠를 공개됐다. 새롭게 편곡을 거친 인스트루멘탈(Instrumental) 음원 일부와 티저 이미지가 업로드됐으며 이번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가창자로 뮤지션이 아닌 배우가 참여했음을 알리며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몰드'의 첫 번째 리메이크 곡으로 싱어송라이터 버둥의 대표곡 중 하나인 '연애'가 선정됐다.
'연애'의 원곡자인 버둥은 록/포크 장르를 주로 선보인 싱어송라이터로 '뮤지션 발굴 콘테스트 2018 무소속 프로젝트' TOP 8, EBS '헬로루키' 등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에서 입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싱어게인', '슈퍼스타 K7' 등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해 인상을 남긴 버둥의 대표곡인 '연애'가 어떻게 재탄생될지 기대가 모인다.
음원 유통사 포크라노스를 비롯해 음악 레이블, 공연기획 및 제작, 마케팅/홍보 등의 자체 브랜드를 기반으로 독자적인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마운드미디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단발성이 아닌 음악과 뮤지션이 다양한 형태로 퍼지고 리스너들에게 닿을 수 있는 마운드미디어 오리지널 IP로서 올해 하반기 동안 웰메이드 음원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리메이크 프로젝트 ‘몰드'의 첫 번째 리메이크 음원 '연애'는 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마운드미디어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별거' 박선주♥강레오, 남녀 사이 끝…"양육비 반반" 발언 재조명
- 전현무, ♥열애설 터졌다…반박 못하고 당황
- 기태영♥유진, 아이돌 비주얼 두 딸 공개…장점만 가져갔네
- '친형 고소' 박수홍, 일침 "돈 주면서도 상전 모시나"
- 배도환 "결혼 15일만 별거…파혼 후 해외도피"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