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종섭 전남도의원, 김대중지방자치학교 최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종섭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6)이 김대중재단(이사장 권노갑)이 주최한 김대중지방자치학교(교장 문희상) 제1기 교육과정 수료식에서 높은 교육참여 의지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대중재단에서 운영하는 김대중지방자치학교는 '서생적 문제의식'과 '상인적 현실감각'을 가지고 대한민국 지방자치를 이끌어갈 지방정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주 의원은 이번 교육과정 수료에 앞서 2022년 김대중정치학교 제1기 과정을 수료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종섭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6)이 김대중재단(이사장 권노갑)이 주최한 김대중지방자치학교(교장 문희상) 제1기 교육과정 수료식에서 높은 교육참여 의지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대중재단에서 운영하는 김대중지방자치학교는 ‘서생적 문제의식’과 ‘상인적 현실감각’을 가지고 대한민국 지방자치를 이끌어갈 지방정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주 의원은 5일 “IMF 경제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보여준 김대중 대통령의 사상과 정신은 오늘날에도 큰 가르침으로 와 닿는다”며 “김대중 대통령의 사상과 업적을 계승·발전시켜 지역사회가 크게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 의원은 이번 교육과정 수료에 앞서 2022년 김대중정치학교 제1기 과정을 수료한 바 있다. 김대중재단 전남지부회 행사 준비위원장을 맡아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 일상속에서 김대중 정신을 잇고 알리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무안=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속 오를 줄…’ 빚투 19.5조원, 증시 대폭락 뇌관 될까
- 경찰 출석 요구서 받은 전공의 대표…“드디어 시작인가”
- [단독] 용산서 60대 몰던 차량 어린이집 돌진…운전자는 급발진 주장
- 워런 버핏의 선견지명?…이미 주식 팔고 현금 확보했다
- “감독님, 울지마요”… 눈물 쏟는 감독 위로한 임애지
- ‘트럼프는 이상하다’ 이게 먹히네…美민주 캠페인 눈길
- 올림픽 열렸는데 텅텅 빈 파리 시내 ‘미스터리’
- 재무 위기 미리 알았나… 티메프, ‘1조 사기·400억 횡령’ 혐의
- 새벽부터 하루 600발… 여자양궁 최약체 우려 씻어낸 성실함
- 곧 ‘입추’인데 전국이 가마솥… 소나기 내리면 더 덥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