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가족력에 여친 유무까지! 펜싱 선수 오상욱 파헤치기

COSMOPOLITAN 2024. 8. 5. 20: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의 실사판 아닌가요?
최초의 사나이!
인스타그램 @ohsu.o_o
인스타그램 @ohsu.o_o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무려 2관왕을 달성한 오상욱! 사브르 남자 개인전의 경우 대한민국 펜싱 역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이라고! 게다가, 두 대회 연속으로 금메달을 최초로 획득한 선수이자, 단일 대회에서 2관왕에 오른 유일한 선수라고 한다.
가족 전체가 펜싱 집안!
인스타그램 @ohsu.o_o
오상욱의 펜싱 선수였으나 부상으로 은퇴 후 현재 펜싱클럽 사브르 코치로 일하고 있다고! 오상욱은 경기에서 졌을 때 형이 직설적으로 지적해 줘 부모님보다 형이랑 대화하는 것이 편하다고 밝히기도 했다. 오상욱의 동생은 현재 대학교 펜싱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중이다.
펜싱을 접을 뻔했다고?
인스타그램 @ohsu.o_o
오상욱은 형을 따라 펜싱을 시작했지만, 어려웠던 형편으로 인해 꿈을 포기하고 펜싱부가 없는 중학교로 진학했다고. 하지만, 대전 매봉중학교 펜싱부 감독이 오상욱의 가능성을 보고 부모님을 설득해 다시 펜싱을 시작했다. 그는 대전 지역 교사와 체육계 인사들이 만든 ‘운동을 사랑하는 모임(운사모)’의 후원을 받았는데, 중학생 때만 주요 대회에서 8개의 금메달을 획득했고 운사모에 방문해 후원자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한다.
취미가 낚시!
인스타그램 @ohsu.o_o
인스타그램 @ohsu.o_o
알고 보니 취미가 낚시! 휴식기에는 SNS에 낚시 인증샷을 올린다. 12시간 동안 낚시를 한 후, 조그만 물고기와 함께 찍은 사진과 “이 애기 잡으려고 주말 투자한 거 아닌데 자괴감 들어”라는 글을 올리며 귀여운 모멘트를 뽐내기도! 이를 계기로 〈도시 어부〉에 출연하기도 했다.
블로그도 운영 중?
네이버스포츠 공식 스토리텔러 블로그
네이버스포츠 스토리텔러의 제안으로 블로그를 운영한 이력이 있다. 그의 블로그에 방문하면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 대한 비하인드, 2023년을 마무리하는 소감 등 총 3개의 글을 읽을 수 있다. 파리 올림픽 이후 새로운 글이 올라오길 기원해 본다.
연예인과 동창이라고?
인스타그램 @ohsu.o_o
인스타그램 @woo.ddadda
대전 송촌고등학교를 졸업한 오상욱은 그룹 X1 출신이자 솔로 가수 김우석과 동창이다. 다만, 오상욱은 운동부에다가 김우석이 중간에 중퇴해 친분은 없는 듯하다.
이상형은 OOO?
유튜브 〈KBS 한국방송〉
방송에 나와 이상형 월드컵을 했는데, 그의 이상형은 배우 김유정! 오상욱은 김유정에게 "너무 멋있어서 좋아한다. 기회가 되면 뵙겠다. 항상 응원하겠다. 파이팅"이라고 영상 편지를 전하며 찐 덕후의 면모를 보였다. 하지만 김준호 선수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밝혔듯, 현재 ‘찐’ 여자친구는 따로 있다는 사실!
봉준호의 응원을 받고 싶은 이유?
유튜브 〈꽉잡아윤기〉
곽윤기의 유튜브에 출연한 오상욱은 응원받고 싶은 사람으로 봉준호 감독을 뽑았다. 이와 함께 어펜져스 모두 멋지고, 운동도 잘하니 펜싱에 대한 영화를 제작해달라고 검은 속내를 드러내기도! 봉준호 영화에 카메오 출연 가나요?
스윗함 한도 초과!
인스타그램 @ohsu.o_o
인스타그램 @ohsu.o_o
한국 유도 국가 대표 허미미의 최애가 BTS 뷔에서 오상욱으로 바뀐 이유? 191cm에 큰 키에 훈훈한 외모, 자상함까지 겸비했기 때문! 진천 선수촌에서 생활할 당시, 오상욱을 마주치면 그가 허미미에게 일본어로 먼저 말을 걸어주는 스윗함을 보였다고.
당분간 휴식할 예정!
인스타그램 @ohsu.o_o
인스타그램 @ohsu.o_o
코로나로 인해 2020 도쿄 올림픽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1년씩 미뤄지고 파리 올림픽까지 겹쳐 5년 동안 쉴 새 없이 펜싱 연습만 했다고 한다. 다행히 내년에는 큰 국제 대회가 없어 여행을 다니며 평범한 일상을 즐길 예정이라고!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