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LPG협회 “LPG 1t 트럭 진면목 알릴 서포터즈 모집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LPG협회는 친환경 LPG 트럭 확산을 위해 LPG 트럭 운행 경험을 함께 나눌 'LPG 1t 트럭 서포터즈 2기'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호중 대한LPG협회장은 "지난 1기 서포터즈가 실경험에서 나온 LPG 트럭의 다양한 매력을 공유해준 덕분에 LPG 트럭의 진면목을 알 수 있었다"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LPG 트럭이 소상공인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LPG협회는 친환경 LPG 트럭 확산을 위해 LPG 트럭 운행 경험을 함께 나눌 ‘LPG 1t 트럭 서포터즈 2기’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LPG 1t 트럭 서포터즈’는 디젤 트럭 단종 이후 소형 화물 시장에서 대세가 된 LPG 트럭의 장점을 실사용자 입장에서 전달하고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형 포터2, 봉고3 LPG 운전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모두 30명으로, 대한LPG협회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이며, 활동하고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채널에 LPG 트럭 주행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면 된다. 2기 서포터즈에게는 ▲활동비 총 60만원 ▲20만원 상당의 LPG 충전권 ▲활동 기념품 ▲우수 서포터즈 특별 포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서포터즈 선정 결과는 이달 26일 대한LPG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형 LPG 트럭 포터2와 봉고3는 올해 상반기에 4만7000여대 판매돼 1t 트럭 시장 점유율 85%를 기록했다.
환경성 또한 강화돼 환경부의 3종 저공해자동차 인증을 획득했다. LPG 트럭이 10만대 판매되면 연간 1만km 주행 시 매년 온실가스 배출량 1만6000t, 질소산화물(NOx) 106만t을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유가 시대에 LPG의 경제성이 부각되며 LPG 트럭의 매력을 더욱 높이고 있다. LPG 트럭을 연간 1만8000km 운행할 경우 디젤 트럭 대비 유류비를 약 45만원 절감할 수 있다.
LPG 1t 트럭 서포터즈 1기는 올해 4월부터 2개월간 용달, 택배, 푸드트럭 등 LPG 트럭의 다양한 활용 용도와 장거리 운행기, 화물적재 후기 등의 생생한 사용 경험을 온라인에 게재해 예비 구매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호중 대한LPG협회장은 “지난 1기 서포터즈가 실경험에서 나온 LPG 트럭의 다양한 매력을 공유해준 덕분에 LPG 트럭의 진면목을 알 수 있었다”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LPG 트럭이 소상공인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항문에 65cm 살아있는 장어 넣은 男, 장까지 뚫렸다
- '핵미사일 1000발' 남쪽에 겨눈 北…군 "전력화 여부 확인 필요"
- ‘블랙 먼데이’, 증시사이드카·美불확실성↑…최상목 “필요시 컨틴전시 플랜 가동”
- [현장] "민주당에 김대중DNA 완전 소멸됐다"…폭염 속 동교동 뒤흔든 외침
- ‘기우였네’ 금 10개 쏜 대한민국, 최다 금 넘본다…5일 안세영 결승
- 국민의힘 "이재명 개인 재판에 친명 조직 총동원…정치자금법 위반 소지 다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44]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