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적자 간신히 면했다…2Q 영업익 88억(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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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688억원, 영업이익 88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원, 아시아 569억원, 북미·유럽 339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77억원이다.
중국 블레이드&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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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比 각각 16.2%, 74.9% 감소
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688억원, 영업이익 88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2%, 74.9% 감소한 수치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원, 아시아 569억원, 북미·유럽 339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77억원이다. 중국 블레이드&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182억원, PC온라인 게임 862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3%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6% 감소했다. 다만 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엔씨는 신작 스위칭 RPG(역할수행게임) 호연을 오는 28일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한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L(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블레이드&소울2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준비하며 글로벌 지역 확장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엔씨는 ‘슈팅’,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스웨덴 소재 슈팅 게임 전문 개발사 ‘Moon Rover Games(문 로버 게임즈)에 48억원 규모 투자를 단행했으며, 국내 서브컬처 게임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370억원 규모 판권 및 지분 투자도 완료했다. 향후에도 추가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지속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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