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항공 승무원 채용 대비 집중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육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국내 항공사 객실 승무원 채용 대비 집중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교육생은 일정 외국어 능력을 갖추고 국내 항공사 승무원 취업에 관심이 있는 신청자 중 사전 면접을 통해 선발됐다.
항공 승무원 멘토링 전문 인플루언서 테디쌤이 강사를 맡아 5주간 40시간의 집중교육을 진행했다.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국내 항공사 채용 환경변화에 따른 직무 이해를 중점으로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이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무형 인재 양성에 중점…40시간 교육
우수 수료생엔 채용 연계 혜택 제공
삼육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국내 항공사 객실 승무원 채용 대비 집중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25일부터 8월 1일까지 5주간 진행된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이다.
삼육대 재학생 및 졸업생 14명과 지역 청년 4명 등 총 18명이 참여했다. 교육생은 일정 외국어 능력을 갖추고 국내 항공사 승무원 취업에 관심이 있는 신청자 중 사전 면접을 통해 선발됐다.
항공 승무원 멘토링 전문 인플루언서 테디쌤이 강사를 맡아 5주간 40시간의 집중교육을 진행했다.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국내 항공사 채용 환경변화에 따른 직무 이해를 중점으로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이 이뤄졌다.
구체적인 내용은 ▲국내 항공산업 및 기업분석 ▲면접 트렌드 및 합격 동향 분석 ▲자기 분석기반 합격 전략 수립 ▲올바른 답변 작성 방법 지도 ▲보이스·이미지 트레이닝 ▲영상면접 훈련 및 피드백 ▲토론 면접 훈련 및 피드백 ▲현장 모의 면접 및 피드백 등으로 구성됐다.
삼육대는 교육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고, 재학생 참가자에게는 SU포인트(장학금)를 지급했다. 우수 수료생은 채용 연계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삼육대 대학일자리본부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운영대학'으로서 재학생·졸업생과 함께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염다연 기자 allsalt@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Z칼럼]한강 작가도 받지 못한 저작권료와 저작권 문제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
- '북한강 시신 유기' 현역 장교는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아시아경제
- "수지 입간판만 봐도 눈물 펑펑"…수지 SNS에 댓글 남긴 여성이 공개한 사연 - 아시아경제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석유는 신의 선물이야"…기후대책 유엔회의서 찬물 끼얹은 사람 - 아시아경제
- 바이크로 수험생 바래다주던 송재림…"화이팅 보낸다" 격려도 - 아시아경제
- '이렇게 많은 돈이' 5만원권 '빽빽'…62만 유튜버에 3000억 뜯겼다 - 아시아경제
- "저거 사람 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버틴 남성 살린 '이것' - 아시아경제
- 올해 지구 온도 1.54도↑…기후재앙 마지노선 뚫렸다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