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자격증 대비 특강 진행

2024. 8. 5. 13: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7월18일 ‘빅데이터 활용능력 자격증 대비’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재학생들의 실무 활용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자격증 강좌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최근 세 번째 강의로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자격증 대비’ 특강이 진행됐다.

이날 특강은 학교에서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시각화’ 수업을 담당하면서 한컴이노스트림의 BI본부 이사로 재직 중인 강신환 교수가 지도했다.

이번 자격증 특강에서 강신환 교수는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전환 등으로 인해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도출하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경영정보 중 특히 마케팅 데이터 시각화 기술은 복잡한 데이터를 명확하고 설득력 있게 표현하고 효과적인 의사 결정을 지원하므로 마케터에게 매우 중요한 기술”이라며 “데이터 시각화는 마케팅 담당자가 추세, 패턴 및 통찰력을 신속하게 식별해 주요 메시지를 이해관계자에게 전달하고 전반적인 캠페인 효과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능력, 데이터 분석능력과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마케터, 라이브커머스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업계 전문 교수진과 함께 AI를 이용한 미디어콘텐츠 제작, 리테일 테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같은 과목을 개설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빅데이터 활용 능력 외에도 인공지능 활용 능력, 데이터시각화를 지원하는 태블로 데스크탑 스페셜리스트 및 경영정보시각화능력, SQLD, 구글애널리틱스 등 업계에서 선호하는 자격증준비과정을 더욱 심화시켜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24일부터 2024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2차로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디지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