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루시드 "3위 수성 중요, PO까지 계속 발전할 것"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K 루시드가 LCK 서머 2R KDF전 승리 소감을 전했다.
2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7주 차 금요일 경기가 진행됐다.
한편, '2024 LCK 서머'는 아프리카TV,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유튜브 LCK 채널 등에서 생중계되며, 현장 관람 티켓은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DK 루시드가 LCK 서머 2R KDF전 승리 소감을 전했다.
2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7주 차 금요일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두 번째 매치의 주인공은 디플러스 기아(이하 DK)와 광동 프릭스(이하 KDF). 경기 결과, DK가 2대1로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DK는 9승 5패 세트득실 +7이 됐고, 3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경기 이후 엑스포츠뉴스는 '루시드' 최용혁 선수(이하 루시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먼저 그는 승리 소감을 전했다. 루시드는 "2대0으로 이길 줄 알았는데, 2세트 패배해서 아쉽다"라며 "그래도 이겨서 기분 좋다"라고 말했다.
이날 그는 2세트에 현재 메타 대표 AP정글인 자이라를 사용했다. 루시드는 "워낙 AP정글 하는 걸 좋아해서 연습 많이 했다"라며 "다만 대회에서는 막상 여러 부분에서 쓸 각이 없어서 못 했던 것 같다. 더 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잘 하지 않았던 AP 정글 챔피언들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2세트를 제외하면 대표적인 탱커형 정글러인 세주아니를 빠르게 가져왔던 DK. 루시드는 조합적으로 좋은 픽이라 생각해 많이 뽑은 것 같다"라며 "더 많이 해서 완벽하게 만들어 될 것 같다. 다른 잘하는 픽에 비해선 숙련도가 높지 않아 숙련도를 더 잘 쌓아야 할 거 같다"라고 자평했다. 이어 본인 경기력 점수는 1세트는 10점 만점에 7~8점, 2세트 2점, 3세트 7~8점이라고 말했다.
3세트에 KDF는 화제의 정글인 쉬바나를 선택했다. 이에 정글러로서 쉬바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했고, 루시드는 "제 생각엔 무작정 뽑을 픽은 아니고 조합 보고 뽑아야 한다"라며 "상대가 뚜벅이 챔피언, 쉬바나한테 닿기 어려운 챔피언 위주로 구성했을 때 뽑으면 좋은 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차주부터 LCK는 새로운 패치로 진행된다. 이에 루시드에게 대략적인 예상을 질문했고, 그는 "크라켄, AP아이템들이 너프돼 전보다는 AP미드 챔피언이 더 많이 나올 것 같다"라며 "(다만) 그렇다고 AD미드 챔피언이 안 나오진 않을 것 같다"라고 전망했다.
명확한 정답이 없는 메타라는 평가를 받는 중인 '2024 LCK 서머'. 루시드는 "정답이 없는 메타라는 게 우리와 어울리는 것 같다"라며 "우리 팀이 다른 팀들과 비교해 하는 챔피언이 다르지 않나. 그래서 밴픽 이상으로 플레이가 중요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팬들을 향한 인사를 전했다. 루시드는 "3위를 지키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플레이오프 전까지 많이 보완하고 개선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음 주 패치가 바뀌는 데, 적응 잘할 수 있도록 최대한 열심히 노력하겠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4 LCK 서머'는 아프리카TV,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유튜브 LCK 채널 등에서 생중계되며, 현장 관람 티켓은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경기는 평일 오후 5시, 주말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사진 = LCK 플리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형 소송' 박수홍, 일침…"돈 주면서 상전 모시나 불쾌"
- 전현무, ♥열애설 터졌다…반박 못하고 당황
- '박찬민 딸' 박민하, 사격 대회 우승 후 전한 근황
- 박은혜, 집에서 뱀 허물 발견 "119 신고…또 나올지 몰라"
- '일라이와 이혼' 지연수, 제주도에서 새출발…근황 보니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