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호캉스 선택 키워드는?…이젠 ‘명품 피트니스 기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대급 폭염과 최장기 무더위, 열대야 예보로 절정에 다다른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가까운 호텔에서 시원하고 편안한 휴가를 보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호캉스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니스가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잡아 감에 따라 호텔을 선택하는 기준 역시 조식과 수영장 위주에서 고급 피트니스 기구로 변화하는 추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대급 폭염과 최장기 무더위, 열대야 예보로 절정에 다다른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가까운 호텔에서 시원하고 편안한 휴가를 보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호캉스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니스가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잡아 감에 따라 호텔을 선택하는 기준 역시 조식과 수영장 위주에서 고급 피트니스 기구로 변화하는 추세다.
글로벌 여행 마켓플레이스 스카이스캐너가 지난해 20-39세 한국인 여행객 1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6%가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피트니스 시설을 이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호텔을 선택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 54%는 여행 중 피트니스 시설을 이용하기 위한 지출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 중에도 꾸준히 운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여행 트렌드의 변화는 고급 호텔 피트니스 센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전면 리노베이션을 마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기존 대비 50% 이상 확장된 규모의 메트로폴리탄 피트니스 클럽을 선보였다.
여기에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을 채워 넣으며 하이엔드 피트니스 클럽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실제로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포시즌스 호텔 서울, 시그니엘 서울과 그랜드 하얏트 서울 등 대표적인 고급 호텔들은 테크노짐 최상위 라인 아티스(Artis)로 피트니스 센터를 구성해 도심 속 럭셔리한 웰니스를 만끽할 수 있어 인기다.
도심 속에서 럭셔리한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면 아난티 앳 부산 코브와 그랜드 조선 부산 피트니스 센터에서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게 하는 힐링 가득 웰니스를 즐길 수 있다.
아난티 앳 부산 코브는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의 테크노짐 근력 운동 기구와 유산소 기구를 겸비하고 있다. 특히 넓은 바다를 담은 압도적 오션뷰로 유명해 날씨와 계절, 시간에 따라 변하는 바다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그랜드 조선 부산 피트니스 센터는 해운대 해변과 도심의 조화가 만든 멋진 전망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해변을 내려다보며 테크노짐 트레드밀 위에서 남기는 ‘오운완’ 인증사진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렇듯 고급 호텔들이 피트니스 센터에 공을 들이고 러닝머신 한 대에 2~3000만원을 호가하는 명품 브랜드 테크노짐을 선택하는 이유는 여행 중에도 운동을 하고자 하는 웰니스 여행 트렌드를 와 고급 운동기구를 직접 경험해 보고 싶어하는 니즈를 반영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테크노짐 관계자는 “운동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이제 피트니스 기구도 단순한 종류가 아닌 브랜드를 확인해 골라 운동하는 시대가 됐다”며 “아름다운 명품 뷰를 바라보며 최고급 피트니스 기구를 경험해보는 것이 또 하나의 호캉스 선택 기준으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는 것은 물론 고급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등을 중심으로 테크노짐 기구에 대한 관심 역시 매우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갤럭시아에스엠을 통해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테크노짐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이탈리아 명품 운동 기구 브랜드이다.
파리 올림픽 공식후원사인 테크노짐은 유벤투스와 AC밀란 등 세계적인 유명 구단들이 사용할 정도의 우수한 기술력과 각종 디자인 어워드를 휩쓸 정도로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피트니스계의 에르메스’로 불린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vs 조국 2기 지도부, '10월 재보선'서 정면충돌하나 [정국 기상대]
- 민주당 최고위원, 김민석·민형배·정봉주·전현희·한준호 順 [데일리안 여론조사]
- "납치한 19세女 십자가 매달고 14년 강간" 정신나간 변태男
- "복귀하느니 대기업·제약사 간다"…전공의들, 하반기 모집 거부
- '차기 대권' 이재명 37.9% 한동훈 29.5% [데일리안 여론조사]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