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새 외국인 선수 루코니 1일 입국…"새로운 팀에 빠르게 적응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자프로배구 OK금융그룹 새 외국인 선수 마누엘 루코니가 한국 땅을 밟았다.
OK금융그룹은 1일 "2024-2025시즌 외국인 선수로 선발한 루코니(25·이탈리아)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고 밝혔다.
루코니는 지난 5월 11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2024 한국배구연맹(KOVO) 남자부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에서 전체 7순위로 읏맨 배구단에 지명됐다.
V-리그 새내기인 루코니는 이전까지 이탈리아에서만 선수 생활을 이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남자프로배구 OK금융그룹 새 외국인 선수 마누엘 루코니가 한국 땅을 밟았다.
OK금융그룹은 1일 "2024-2025시즌 외국인 선수로 선발한 루코니(25·이탈리아)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고 밝혔다.
루코니는 지난 5월 11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2024 한국배구연맹(KOVO) 남자부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에서 전체 7순위로 읏맨 배구단에 지명됐다. V-리그 새내기인 루코니는 이전까지 이탈리아에서만 선수 생활을 이어왔다. 바로 직전 시즌인 2023-2024시즌에는 이탈리아 티네트 프라타 디 포르데노네에서 활약했다. V-리그가 루코니 커리어의 첫 번째 해외 리그 도전이다.
루코니는 폭발적인 점프력이 강점인 선수다. 신장은 195cm로 외국인 선수 기준 큰 신장은 아니지만, 뛰어난 점프력을 바탕으로 높은 공격과 블로킹 타점을 보유한 선수다. 루코니의 스탠딩 점프 기록은 98cm로, 이번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에 참가한 선수 중 가장 좋은 수치다.
오기노 마사지 OK금융그룹 감독은 "좋은 점프력을 바탕으로 위력적인 공격을 펼치는 선수다. 기본기와 배구 스킬 역시 좋아 우리 팀 다른 선수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것이다. 새로운 팀 컬러 구축에 큰 도움이 될 선수"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루코니는 "새로운 환경의 리그와 팀에서 뛴다는 점이 큰 기대감으로 다가온다. 새 팀에 빠르게 적응해 주 공격수로서 최고의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사진=OK금융그룹 배구단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맥심 완판녀' 김이서, 얼굴 부상 후 복귀...야구장에서 미모 발산
- 정말 충격!…한국식 '손가락 하트'에 뮌헨 팬 당황→"돈 내놓으라는 건가? 뭔가?"
- '박찬민 딸' 박민하, 사격 대회 우승 후 전한 근황
- '친형 소송' 박수홍, 일침…"돈 주면서 상전 모시나 불쾌"
- '걸크러쉬' 치명적 매력→'충격의 0점'…권총 김예지, 주종목 25m 본선 탈락 '대참사' [2024 파리]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