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에이밍의 카이사는 명품이야!'…DK, 2대1로 KDF 제압 (L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K가 금요일 밤에 웃는 팀이 됐다.
이번에는 DK가 블루팀, KDF가 레드팀으로 협곡에 나섰다.
그리고 DK는 럼블, 세주아니, 트린다미어, 카이사, 렐 조합을, KDF는 크산테, 쉬바나, 코르키, 제리, 뽀삐 조합을 구성했다.
두 번째 드래곤을 가져간 게임단은 DK. KDF는 굳이 드래곤 지역으로 나가지 않았고, 대신 골드 획득에 집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DK가 금요일 밤에 웃는 팀이 됐다.
2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7주 차 금요일 경기가 진행됐다.
오늘 두 번째 매치의 주인공은 디플러스 기아(이하 DK)와 광동 프릭스(이하 KDF).
세트스코어 1대1 상태에서 펼쳐진 3세트. 이번에는 DK가 블루팀, KDF가 레드팀으로 협곡에 나섰다. 그리고 DK는 럼블, 세주아니, 트린다미어, 카이사, 렐 조합을, KDF는 크산테, 쉬바나, 코르키, 제리, 뽀삐 조합을 구성했다.
3세트에 먼저 웃은 팀은 KDF. 상대의 3인 바텀 다이브를 응징하며 손실 없이 첫 킬을 따냈다. 이후 첫 드래곤도 실점하지 않고 획득.
DK도 산발적인 교전에서 킬을 따내 10분 기준 킬 스코어는 2대2 동률. 하지만 KDF도 공허 유충을 일방적으로 획득하며 힘을 키웠다.
두 번째 드래곤을 가져간 게임단은 DK. KDF는 굳이 드래곤 지역으로 나가지 않았고, 대신 골드 획득에 집중했다.
12분 상대 제리를 따내는 데 성공한 DK. 이어지는 전령 교전, 바텀 교전에서도 승리해 17분 기준 킬 스코어를 9대3로 벌렸다. 그리고 이 교전들에서 에이밍의 카이사가 뛰어난 교전 능력과 킬 캐치 능력을 과시해 KDF 입장에서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성장했다.
팀 간 파워 밸런스가 깨진 3세트. DK는 순조롭게 바론 사냥에 성공했고, 바론 버프와 성장 우위를 바탕으로 상대의 본진을 깎았다. 22분 골드 차이는 약 9천 차.
23분 미드 지역 교전에서도 승리한 DK. 교전 승리 이후 상대의 본진으로 진군했고, 넥서스를 파괴하며 매치 승을 가져왔다.
한편, '2024 LCK 서머'는 아프리카TV,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유튜브 LCK 채널 등에서 생중계되며, 현장 관람 티켓은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경기는 평일 오후 5시, 주말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사진 = LCK 플리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현무, ♥열애설 터졌다…반박 못하고 당황
- '친형 소송' 박수홍, 일침…"돈 주면서 상전 모시나 불쾌"
- '박찬민 딸' 박민하, 사격 대회 우승 후 전한 근황
- 박은혜, 집에서 뱀 허물 발견 "119 신고…또 나올지 몰라"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청첩장 공개 후 달달 근황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