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글로벌 테스트가 진행된다.
1일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를 1일부터 12일까지 한국,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국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해외를 대상으로 처음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대한 글로벌 이용자들의 기대감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글로벌 테스트가 진행된다.
1일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를 1일부터 12일까지 한국,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국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테스트 참가자 규모가 목표 수치를 조기 돌파해 서버를 2배로 확대했다고 첨언했다.
크래프톤은 “해외를 대상으로 처음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대한 글로벌 이용자들의 기대감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해외에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달 16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 테스트 참가자 모집에서 목표 수치를 돌파한 규모의 게이머가 참여를 희망했다. 크래프톤은 테스트를 통해 국내외 이용자들의 의견을 확인하고 게임을 개선할 예정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연내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담금질 중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새로 추가된 ‘위자드(Wizard)’는 다양한 속성의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클래스다. 마을 시스템이 추가돼 낚시 등을 통해 재료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요리해 캐릭터를 일시적으로 강화해주는 음식을 제작할 수도 있다. 또 용병 시스템의 고도화, 무기 및 아이템의 밸런스 조정 등이 이뤄져 완성도가 한층 높아졌다.
유튜브 등 공식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신규 영상 2종이 공개됐다. 30일 공개된 스토리 트레일러는 게임의 배경이 되는 어두운 중세 로우 판타지 세계관을 그리고 있으며 1일에는 신규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가 신규 클래스 위자드 등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의 모습을 선보인다.
이번 테스트를 기념하여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네이버 카페를 통해 플레이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인이 육성한 캐릭터의 장비 착용 및 보유 아이템 상태를 스크린샷으로 촬영하고 카페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다크앤다커 모바일 굿즈 패키지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번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 기간 동안 참여할 수 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안준석 블루홀스튜디오 PD는 “이번 글로벌 테스트를 시작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새로운 게임성과 재미를 전 세계 게임 유저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된다”며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높은 완성도로 게임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8월말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참가해 전야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새로운 게임 정보를 공개하고 게임 시연 등 관람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행자 칠듯 말듯 곡예운전… ‘따폭연’ 폭주족 골머리
- “바나나 오물오물…너무 귀여워” 신유빈 먹방 화제
- 구토 투혼 펼친 김원호 “그때 배터리 끝난 상태였다”
- ‘XY염색체’ 복서 펀치 한방에…46초만 눈물의 기권
- “즉시 환불됩니다”…‘티메프’ 사태 악용 스미싱 문자 주의보
- 양궁 김우진 옆 1점 쏜 차드 선수 “고마워요 한국”
- 인권위 “흉악범도 비밀편지 반출 허용” 권고 논란
- ‘욱일기 서핑보드’ 호주 대표… 대한체육회 항의로 철회
- 쯔양 “전남친 성폭행으로 임신”…명의도용 수술 해명
- 해외 갈 때 아직도 로밍? 유심·e심 이용률 로밍 따돌렸다